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광동 오페라는 어떤 오페라인가요?

광동 오페라는 어떤 오페라인가요?

광동 오페라의 오페라 형식은 광동 오페라이다.

광동 오페라(Cantonese Opera)라고도 알려진 광동 오페라는 광동과 광시의 광둥 방언 지역에서 가장 큰 오페라 장르입니다. 포산에서 유래한 이 작품은 광둥어 방언으로 불려지며 한족의 전통 오페라 중 하나이자 인류 무형문화유산의 대표 작품이다. 광동 오페라는 광동에서 결성되었으며 이후 광시, 홍콩, 마카오, 대만에 소개되었습니다.

광동 오페라는 남부 오페라에서 유래되었으며, 명청 시대에 광둥에 전해진 하이옌, 이양, 곤산, 방자 등의 가락을 바탕으로 주강 삼각주 지역의 민속 음악을 흡수했습니다. 청나라 선풍도광년에 광동 지역 극단은 고강, 곤강, 광동민속음악과 현대가곡을 포함하여 "방황"(서피, 얼황)을 공연의 기본곡으로 사용하고 "무대만다린"을 사용했다. 기본 언어로 때로는 광둥어 방언과 혼합되어 점차 광동어 오페라를 형성했습니다.

광둥 오페라의 대표 레퍼토리

초기 광둥 오페라의 전통 레퍼토리는 소위 '한 줌의 눈', '두 매화', '삼관탕' 등이 대표적이다. ", "사진시", "오입" 등 "강호십팔서", 이후에는 "황화산", "서화회", "이중결혼", "눈의 불의" 등 "강호십팔신서" 등이 있습니다. "와 "강호십팔신서", "소오목자", "대우의 부화" 등 "대화와 정황"이 8권이나 나왔습니다." 이 밖에도 대표작으로는 '백금룡', '불타는 아방궁', '핑귀이별요', '연등', '나성서서', '풍의각' 등이 있다.

레이저우 반도의 주요 레퍼토리는 '삼도매화', '칠현', '눈 속의 숯', '칠형지', '황화산' 등 강호시바이다. , 등. Xia Si Fu 광둥 오페라단은 전통 레퍼토리를 계승하고 보존하는 동시에 대본 구조와 공연에 있어서 지역 특성을 형성하기 위한 혁신도 이루었습니다. "화살 파는 이화이", "진상련", "생일 생일", "보물거울 찾기", "천 가지 범주의 무게 측정", "맹인 사격 표적", "화살이 달린 꽃구름", "바오" 등 공의 조카'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