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동요에 공백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동요에 공백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예술 창작은 이미지 사고를 기반으로 하며, 동요도 예외는 아니다. 즉각적인 성공을 추구하는 슬로건 스타일과 개념적 창작은 역효과를 낳습니다. 셀프미디어는 아이들을 놀게 하기보다는 어른들이 스스로 노는 미디어가 되어서는 안 되고, 여러 가지 이유와 방식으로 인해 요즘에는 순진하고 어린아이 같은 동요가 거의 없다. 몇 곡도 인기가 없어요. 대신에 그들은 작은 어른이 되었습니다. 일부 버라이어티 쇼 TV 페스티벌에서는 어린이들이 어른들과 함께 설명이 없는 노래를 부르기도 합니다. 아이들은 이해하나요? 가사의 내용을 이해하시나요? 예술가는 더 많은 것을 창조합니다.
반면에 동요는 더 많이 부를 수 있고, 더 빠르게 퍼질 수 있다. 현재 중국에서는 만화에 나오는 노래가 스토리가 있고, 퍼뜨리고 부를 수 있기 때문에 만화의 노래임에는 틀림이 없다. 그래서 그는 개인적으로 중국에서는 영화, 만화 등의 노래가 더 빨리 불려지고 퍼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 실제로 지금까지 새로운 동요집이 거의 없었고, 그 보급 범위도 매우 좁았습니다. 또한, 동요집이 잘 발전하려면 관련 부서에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여전히 번영할 수 없습니다. 개인적인 의견.
좋은 창작자가 부족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퍼뜨리는 동요는 수익이 나지 않는데다가, 신작도 부족하고, 그런 좋은 작품도 언론에서 방송되는 일이 거의 없다. <나는 길가에서 한 푼도 주웠다><나는 베이징 천안문을 좋아한다> 오늘날의 아이들도 들어본 적이 없을 것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각급 교육 부서에서 이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전문 동요 작가를 양성하기 위한 계획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해야 하며, 잊혀진 동요의 한 부분을 '활기차게' 해야 합니다.
동요 창작자들 사이에는 격차가 있다. 어린 창작자들은 아이들의 심리를 파악하지 못하고, 아이들의 삶에 대한 이해도 부족하고, 좋은 작품을 쓰지 못한다. 아동음악 작품은 당시의 생활과 학업의 홍보 및 교육 분위기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데, 이는 당시의 모습과는 전혀 다른 모습이다. 지금은 단절이 심각하여 시대적 특성에 맞는 작품을 창작하기가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