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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도면의 면적 공식 및 둘레 공식
다양한 도면의 면적 및 둘레 공식은
1, 사각형: 둘레 = 모서리 길이 × 4 입니다. 면적 = 모서리 길이 × 모서리 길이.
2, 직사각형: 둘레 = (길이+폭) × 2; 면적 = 길이 × 폭.
3, 삼각형: 면적 = 바닥 × 높이÷ 2.
4, 평행 사변형: 면적 = 맨 아래 × 높이.
5, 사다리꼴: 면적 = (맨 위+맨 아래) × 높이÷ 2.
6, 원형: 둘레 = 지름 × π 또는 2×π× 반지름; 면적 = 반지름 × 반지름 × π.
7, 원통: 측면 면적 = 밑면의 둘레에 높이를 곱한 값; 표면적 = 밑면의 둘레에 높이를 곱하고 두 개의 원을 더한 면적.
8, 정사각형: 표면적 = 모서리 길이 × 모서리 길이 × 6; 부피 = 모서리 길이 × 모서리 길이 × 모서리 길이.
9, 상자: 표면적 = 2 (a b+ah+BH); 볼륨 = 길이 × 폭 × 높이.
유한 면적을 둘러싸고 있는 영역 모서리의 길이 적분을 둘레라고 합니다. 즉, 모양의 일주일 길이입니다. 다각형의 둘레 길이도 그래프의 모든 변의 합과 같습니다. 원의 둘레 =πd=2πr(d 는 지름, r 은 반지름, π), 부채모양의 둘레 = 2r+n π r ⊏ 18? (n= 중심 각도) =2R+kR(k= 라디안). < P > 같은 면적의 삼각형에 등변 삼각형의 둘레가 가장 짧은 경우 같은 면적의 사변형이라면 정사각형의 둘레가 가장 짧다. 같은 면적의 오각형으로 보면 정오각형의 둘레가 가장 짧다. 같은 면적의 모든 다각형에 대해 정원의 둘레가 가장 짧다.
둘레는 2d 도면 (평면, 표면) 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원통, 원뿔, 구 등과 같은 3d 그래픽 (스테레오) 은 둘레로 경계 크기를 나타낼 수 없습니다. 대신 전체 표면 면적을 사용합니다. < P > 둘레의 운용 < P > 둘레는 많은 분야에서 중요한 응용이 있다. 예를 들어 건축 설계 및 계획에서 둘레는 재료 요구사항과 시공 비용을 결정하는 중요한 매개변수입니다. 지리측정과 내비게이션에서 둘레는 지구의 육지와 수역을 측정하고 두 위치 사이의 최단 경로를 계산하는 데도 사용된다. < P > 또한 둘레도 일부 수학 문제에서 중요한 응용이 있다. 예를 들어, 다각형의 둘레를 계산할 때 모든 변의 길이를 더해야 합니다. 원의 둘레를 계산할 때 원의 반지름 또는 지름을 사용하고 C=2πr 또는 C=πd 공식을 사용하여 계산해야 합니다. < P > 요컨대 둘레는 많은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으며, 실제 생활이든 수학 문제든 둘레에 대한 계산과 분석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