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붉은 저택의 꿈'에서는 장면을 바꾸는 데 어떤 기술이 사용됩니까?
'붉은 저택의 꿈'에서는 장면을 바꾸는 데 어떤 기술이 사용됩니까?
홍루몽의 인물 묘사 기법에 대한 탐구 『홍루몽』은 중국 고전 소설사에서 획기적인 의의를 지닌 작품이다. 장면 연출, 인물 묘사, 서사적 기법에 대해 루쉰이 "'붉은 저택'의 가치는 중국 소설 중에서 정말 드물다", "간단히 말하면 <홍옥> 개봉 이후에 극찬한 것도 무리가 아니다. 『붉은 저택의 꿈』은 전통적인 사고방식과 글쓰기 방식이 깨졌다.” 특히 인물 묘사에 있어서는 이전 소설의 인물 타이핑을 완전히 포기하고, 특히 재능 있는 남자와 미녀를 소재로 한 소설에서 '수천 권의 책이 같은 어조를 갖고, 수천 명의 사람이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는 이미지 생성을 완전히 포기한다. Cao Xueqin 자신이 말했듯이: "그 책들은 모두 세트입니다. 왼쪽은 단지 재능 있는 남자와 미인일 뿐이며 가장 흥미롭지 않습니다."(Yuelu Publishing House의 2004년판 54장, 다음 인용문) 소설 속 내용은 모두 이 책에서 나온 것이므로 추가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그래서 루쉰도 “이전과 마찬가지다. 소설 속의 좋은 사람은 완전히 좋은 사람이고, 나쁜 사람은 완전히 나쁜 사람이다. 그리고 그들은 매우 다르기 때문에 거기에 묘사된 인물은 모두 실제 인물입니다." 특히 자기비교적인 가보옥은 인물에 대한 자세하고 복잡한 묘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인물 묘사에 있어서 큰 돌파구와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중국고전소설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