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일본 무용의 특징
일본 무용의 특징
일본 무용 동작은 일반적으로 춤, 춤, 춤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통칭하여' 진동' 이라고 한다.
춤은 무곡, 강가, 토지가무에서 흡수된 우아하고 선형적인 동작으로, 부드럽고 서정적인 곳에서 많이 춤을 춘다.
옹은 민간 예술과 곡예로부터 흡수된 활발한 동작으로, 즐겁고 활발한 소절에서 춤을 추기에 적합하다.
가지란 가부키에서 흡수된 공연과 모방 동작을 말한다.
일본식 춤은 춤, 춤, 과학의 세 가지 동작을 교묘하게 엮어 하나의 작품을 형성하는 것이다.
일본 무용작품의 구조는 기본적으로 다섯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집" (즉 서곡)
둘째, "외출" (꽃길의 인물이 캐릭터나 이야기를 설명하는 것을 의미)
셋째,' 구두' (남자의 사랑이나 남녀 간의 감정을 표현함)
넷째,' 땅에 뛰어들다' (유쾌한 동작, 인물 절도의 심정 표현)
다섯째, "셋" (완료)
일본 무용 동작의 특징
일본식 춤과 서양 춤 (주로 발레) 의 차이: 발레의 동작은 주로 고개를 들어 위로 뻗는 것 (승마민족의 전통 특징이라고도 함) 이지만 일본식 춤은 허리가 가라앉고 발이 차근차근 (농경민족의 전통 특징) 을 밟으며 가사에 따라 춤을 춘다. 모던 현대춤은 전통 형식을 깨고 운동의 몸으로 현대성을 자유롭게 표현한다.
가부키 댄스가 처음 설립되었을 때, 그것은 또한 "이상한", "독특한", "그림 시대" 의 느낌을 주었다. 댄스곡과 활력음악에 비해 가부키 댄스는 새 시대의 산물이며 에도 시대의' 현대무용' 이라고 할 수 있다. 무용수의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캐릭터의 특징을 보여주는 것이다. 당시 에도 성북길원의 자작나무 거리 장면을 보여주는 무용작품이 있었는데, 그중에는 18 개의 다른 캐릭터가 있었다.
일본 무용에서 무용수는 춤만 추고, 전속 반주와 가수가 이야기를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