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중국 고대 인물화의 발전 역사는 어떤가? 중국 고대 인물화의 발전 역사는 어떤가?
중국 고대 인물화의 발전 역사는 어떤가? 중국 고대 인물화의 발전 역사는 어떤가?
2. 원시시대의 인물화. 예술사에서 인물에 대한 묘사는 예로부터' 인면어문주전자' 와 장군 벼랑암화와 같은 원시 예술이 가장 오래된 예이며, 모두 사람의 이미지를 묘사하는 것이다.
3. 위진 인물화. 중국 인물화는 위진 시대에 독립된 화종이 되어 중국 인물화의 세 가지 특색을 형성했다. 선 모양, 형형형화 정신, 인물화는 공적과 사건을 기록하는 기능이 특징이다. 인물화는 공덕과 사건을 기록하고, 사회적 의의와 정치적 목적을 반영하고, 계몽과 남을 돕는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제재의 도덕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당대연의' 역대 제왕도' 와' 행도' 에서도 나타난다.
4. 당대의 인물화. 당대는 중국 인물화가 성숙해진 시기로 도교와 불교 인물화, 벼슬녀화의 창작에 주로 나타난다. 인물의 정렬에서,' 존존존소, 존대비' 의 원칙을 따라야 한다. 사진 배경은 비어 있고 흰색 바탕에 검은 글자가 있다. 초당 시대에는 벼슬녀화가 중시되어 이미 수준 높은 작품이 등장했다.
5. 송대 인물화. 송대 이래 문인화의 흥기와 발전으로 인물화는 제재가 제한되어 번영이 어렵다. 그래도 명심할 만한 화가와 작품이 있다. 오종원의' 원대 신선전투도' 는 온라인상에서 오태가 성행하는 풍격의 특징을 표현했다. 리의 인물화는 이미지 형성에 능하여 지역, 민족, 계층이 다른 인물의 특징을 그려내고, 낡은 틀을 깨고, 과감하게 혁신할 수 있다.
6. 명청 인물화. 명청 시대에는 인물화가 변형되었고, 증고래와 그 영향을 받은 박파는 인물화 창작에 더욱 특색이 있었다. 청대 중후반 인물화는 서구 방법의 영향을 받아 그의 작품에 나타났다. 랑세녕 등 서방 화가들은 궁정에서 일하며 중서화법 융합의 풍격적 특징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