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청색 인쇄 천 생산 공정

청색 인쇄 천 생산 공정

청색 옥양목 제작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란색은 Polygonum multiflorum 에서 추출됩니다. 염료 (인디고) 로 펀칭된 도안을 흰 천 위에 깔고, 스크레이퍼로 방염제를 패턴의 틈새에 긁어 천에 인쇄한다. 말린 후 염색독에 넣고 20 분 동안 그대로 두고 산화 통풍을 30 분 동안 꺼낸다. 보통 6 ~ 8 회 반복해서 염색해야 원하는 색깔을 얻을 수 있다. 그런 다음 공기 중 산화를 제거하고 말린 후 염색방지 펄프가루를 긁어내어 청백색 무늬를 보이게 한다.

모두 수공 프린트이기 때문에 마른 펄프에 금이 갈 수밖에 없어 수공 프린트 블루 천의 독특한 매력-얼음 균열, 기계 인쇄 블루 천 또는 전통 공예가 없는 블루 천은 모두 파란색과 흰색, 수공 흔적이 없기 때문에 전통 공예의 보호가 시급하다! 파란색 날염천의 도안은 길상희로, 거의 300 년 동안 일반 백성들의 사랑을 받았다.

청색 날염천은 우리나라의 공예품으로, 전통적인 펀칭백장 방염 프린트, 일명 남색 날염포라고도 하며, 속칭 약용 스티커, 물포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전통 공예 날염 상품으로 이미 13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산지로는 장쑤 () 성 남통시 (), 저장성 동향시 (), 호남성 소양시 () 및 산둥 () 성 란릉현 () 이 있다.

처음에는 블루초를 염료 프린트로 염색했습니다. 청색 날염천은 석회와 콩가루로 만든 합성 회반죽으로 구워 만든 것으로, 면화, 수공으로 짜고, 조각하고, 긁어서 만든 것이다.

인종이 발생하다

청옥양목은 진한에서 기원하여 상업이 발달한 당송에서 흥성하였다. "고대와 현대 도서 통합" 이라는 책에 따르면, "약보포-고약으로 염색하고, 말리고, 회색으로 만들고, 파란색과 흰색, 인물, 꽃과 새, 각양각색의 시를 커튼으로 사용한다."

자본주의가 싹트는 명청 시대에는 약포가 민간에서 널리 유행했기 때문에 고금 도서 통합의 산물은 고증이다. 약포가 속칭 꽃천으로 알려져 오늘날 곳곳에서 볼 수 있다. "Guangxu Tongzhou zhi" 기록은 "푸른 가장자리를 심는다. 5 월은 두란이라고 하고 7 월은 이란이라고 합니다. 물 한 웅덩이인데 석회를 담그고 수천 번 휘저었다. 수분을 제거한 후 인디고가 되어 천을 염색하는 데 쓰이며, 소강청이라고 부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