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고대의' 오색 펀칭 금' 은 어떤 종류의 금은기 공예였는가?

고대의' 오색 펀칭 금' 은 어떤 종류의 금은기 공예였는가?

공예 미술 방면에서' 상감 금은' 의 아름다움은 또 다른 형식으로 남아 있으며, 금은기의 제작은 두드러진 대표이다. 금은그릇은 중국의 다채로운 문화 토양에서 생산되고 발전하기 시작했다. 그것은 다른 문화예술 분야에서 영양을 섭취하여 자신의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여 중국 문화의 기묘한 꽃이 되었다. < P > 아마도 금은기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의 첫인상은 그것이 부가한 경제적 가치에서 비롯된 것이며, 그것은 사람들의 부의 상징이다. 그런데' 오색 펀칭 골드' 의 아름다움을 눈치 채셨나요? 11 월 26 일 저장성 박물관에서 열린' 저장성 출토 오색 펀칭 김기 전시회' 는 우리를 동남연해 금은기로 안내하여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엿볼 수 있게 한다. < P > 기원 15 년 이후 유라시아 초원 문화교류의 금이 중국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고대인들은 금을 장식품으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동주 등 조대의 발전을 거쳐 당대는 점차 자신의 민족적 특색과 독특한 제금공예를 형성하여 중국 고대의 금기구 형식을 정의했고, 당송 이후 저장성은 이미 경제가 발달하고 인재가 풍부한 곳이 되어 경제생활의 번영과 함께 일상생활에서 금은을 추구하는 것은 이미 자연스러운 일이 되었다. 출토 금은그릇은 주로 오월 남송 명청 5 대에 집중되어 있다. 시간 흐름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는 저장성에서 출토된 금은기 1 여 점을 전시했다. 여러 시기에 걸쳐 금은기의 특징이 전시회에 일일이 반영되었다. < P > 위대한 미학자 종백화 씨는 중국 미학에 두 가지 다른 아름다움, 즉' 수부용' 과' 물 부용' 이 중국 미학의 독특한 오색 펀칭 특징을 구성한다고 생각한다. 엄밀히 말하면,' 수부용' 의 아름다움은 주로 문인의 예술에 반영된다. 즉 서화 등 예술문에는 문인들이 상당히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