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원주민 중국" 의 처음 세 장의 논리적 관계

"원주민 중국" 의 처음 세 장의 논리적 관계

"향토 중국" 의 처음 세 장의 논리적 관계는 전서 입론의 출발점이자 기초이다.

향토 중국' 은 피효통이 쓴 중국 농촌을 연구하는 저작이다. 이 책은 모두 14 편으로 농촌 사회의 인문 환경, 전통 사회 구조, 권력 분배, 도덕제도, 법식, 혈연 관계, 지리 환경 등을 다루고 있다.

향토 중국' 에서 작가는 통속적이고 간결한 언어로 중국 기층 사회의 주요 특징을 개괄하고 분석하여 중국 기층 사회의 면모를 충분히 보여 주었다. 이 책은 주로 차서 구도, 남녀의 차이, 가족, 혈연, 지정학을 논술하였다. 이 책의 언어는 이해하기 쉽다.

그중' 예서' 와' 무소' 는 시골 사회의 사람들이 어떻게 종법 가문의 감정에 근거하여 도덕적 판단과 구속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토론했다. 농촌 사회의 통치 모델은' 법치' 가 아니라' 인치' 이다. 이른바 인치와 법치의 차이는' 민' 과' 법' 이라는 단어가 아니라 질서를 유지하는 데 사용되는 힘과 이를 바탕으로 한 규범의 성격에 있다.

시골 사회에서 사람들의 사회관계 조정은 법에 의해 조정되는 것이 아니라' 의식' 이라는 사회 규범에 의해 조정된다. 전통은' 례' 를 유지하는 규범으로 농촌 사회의' 차순 구도' 에 적응하고 겹치는 거미줄 같은 사회관계망을 통해 타인에게 영향을 미치며 사회 전체에서 적절한 통치질서를 창출한다.

"시골 사회에서 의질서를 유지하는 이상적인 수단은 탈옥이 아니라 교화이다." 이것이 소송인이 시골 사회에서 지위가 없는 이유이기도 하다. 중국 전통의 차순 구도에는 모든 사람에게 적용할 수 있는 통일규칙이 없고 현행법은 개인평균주의를 채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