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당나라 초상화 속 여인들은 왜 그렇게 뚱뚱할까요?

당나라 초상화 속 여인들은 왜 그렇게 뚱뚱할까요?

현재 요녕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비녀도'는 당나라 화가 주방(周戸)의 대표작이다. 화가는 여러 귀족 여성들이 꽃을 즐기기 위해 정원을 방문하는 모습을 묘사했는데, 그들은 모두 높은 머리에 머리핀을 차고, 창백한 눈썹, 노출된 가슴과 베일, 통통하고 두꺼운 몸매를 갖추고 있어 여유롭고 만족스러운 생활 방식을 보여주었습니다. 요즘은 '마른 미인'이 미의 기준이자 트렌드가 되었는데, 당나라 사람들은 왜 비만을 미인으로 여겼을까요?

사실 당나라의 시조 이씨는 원래 북방계 출신으로 북방인의 강인함과 강인함을 지닌 인물이다. 당나라 초기에는 장안 사람들의 대부분이 북쪽 사람들이었고, 남쪽 사람들은 적었습니다. 이에 따라 남성과 여성의 미적 습관도 변화하여 강인하고 통통한 여성을 선호했습니다. 당나라가 번영한 이후 원래의 남성미는 점차 남방의 둥글고 통통한 아름다움으로 대체되었습니다.

또한 당나라의 매우 개방적인 사회로 인해 많은 호족이 중원으로 이주하면서 당나라의 호문화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는 경향이 있었다. 신념에 따라 후족의 이미지는 예술가들이 묘사하고 주조하는 원형이 되었습니다. 인종적 특성과 생활습관을 고려하여 호족의 이미지를 뚱뚱하고 건강한 배로 설정하였고, 또한 당나라의 옹호에 힘입어 호족의 의상을 통해 캐릭터의 매력을 강화하였다. Hu Feng에게는 모방이 더 흔해졌습니다.

명나라 당나라 때는 불교를 제창하고 우아한 곡선과 둥그스름함을 추구했다. 둔황 막고석굴의 여러 보살들도 실제 여인들을 모델로 삼았다.

'사미' 중 한 명인 양우환이 등장했을 때 그녀도 풍부함과 통통함을 중시하는 신흥 화풍에 기여했다. 너무 통통하고 통통합니다. 요약:

어떤 사람들은 당나라 여인의 사진이 모두 양후궁을 기반으로 했다고 합니다. 그녀의 몸무게는 130파운드가 넘었기 때문에 당나라 여인의 이미지는 모두 뚱뚱했습니다. 당나라 그림 속 여성 이미지는 "두드리는 연습 그림", 서부 지역 벽화 "바둑을 두는 여인 그림", 당나라 화가가 ​​쓴 "궈 부인의 봄 나들이 그림"과 같이 비교적 통통합니다. Zhou Fang의 "비녀 그림" 당나라에서는 통통한 모습을 아름다움으로 여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