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소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구조 유형은 무엇입니까?

소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구조 유형은 무엇입니까?

소설의 일반적인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a) 플롯 구조

줄거리 구조는 사건의 발생을 구조선으로 발전시키고, 자유소설의 발전은 전적으로 사건 사이의 인과관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사건의 발생은 종종 일련의 인과사슬로 표현되어 서로 연결되어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영리한 작가는 줄거리를 왜곡하고 반전시켜 독자들을 이상하고 놀라게 하지만 소설은 여전히 상당히 완전한 이야기 구조에 기반을 두고 있다. 줄거리 구조의 발전은 일반적으로 시작, 발전, 고조, 결말, 그리고 서막과 결말을 포함한다. 줄거리 발전에 따른 단서는 단선 구조, 양선 구조, 3 선 구조로 나눌 수 있다. 단선 구조는 종종 한 사람당 한 줄씩 관통하고, 줄거리는 간단하며, 간혹 우여곡절, 우여곡절, 다운타임 등이 있다. 그러나 아무리 변화하고 반복해도 줄거리 단서는 항상 단일하다. 이중선 구조는 겹치거나 평행한 줄거리가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세 개 이상의 줄거리 단서의 구조는 초보자가 쉽게 파악하지 못한다.

줄거리 구조는 단편 소설의 가장 기본적인 구조이다. 그것의 장점은 액션성과 흡인력, 일반인의 심미 습관과 일치하지만 한계가 있다는 점이다.

① 사건을 구조중심으로 저자의 관심은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이야기 자체에 머물러 있어 처리가 잘 되지 않아 인물 형성을 약화시킬 수 없다.

(2) 인물의 발전이나 작가의 감정 표현에는 충분한 공간이 필요하지만, 줄거리 구조는 사건의 세로방향 연계를 중시하며, 가로전시에서는 인물에게 더 많은 공간을 줄 수 없고, 줄거리 규정에 따른 구체적인 시공간 조항에서 벗어날 수 없다. 작가는 항상 줄거리 발전의 단서를 잡고 끊임없이 추진해야 한다. 이는 작가의 창작 재능을 제한한다.

(3) 이야기의 무결성을 유지하기 위해 작가는 종종 많은 세대의 장면을 작품에 집어넣어야 하는데, 이렇게 하면 종종 광채를 잃고 인물 형성에 불리하다.

(4) 줄거리 구조는 만화경처럼 풍부한 인생을 처음부터 끝까지 완전한 생명과정으로 정제하여 소설의 모든 요소가 줄거리 발전의 인과사슬에 복종하게 하고, 조금도 표류해서는 안 된다. 그렇게 하면 생활의 진실성과 풍부함을 쉽게 잃고 허구와 왜곡된 느낌을 줄 수 있다. 이 제한들은 줄거리 구조를 계획할 때 특별히 주의해야 할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