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논리적 실증주의의 과학적 관점은 다음과 같다

논리적 실증주의의 과학적 관점은 다음과 같다

논리적 실증주의의 과학관은 과학이 관찰에서 시작되고, 과학은 경험에 기반을 두고, 과학은 검증성이 있고, 과학은 절대 진리를 가지고 있으며, 과학은 절대적으로 객관적이고 중립적이다.

논리적 실증주의는' 논리적 경험주의' 라고도 불리며 현대 서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철학적 사조 중 하나이다. 1920 년대에 형성된 것은 슈리크, 카르나프를 대표하는 비엔나 학파, 심바흐를 비롯한 베를린 학파, 타스키, 에르 등을 대표하는 리보프 바르샤바 학파, 비엔나 학파 이론과 비슷한 다른 철학자들을 포함한다.

수리논리와 전통적인 실증주의와 경험주의를 결합하는 것이 기본 특징이다. 그 주요 목표는 형이상학을 폐지하고 과학철학을 세우는 것이다. 논리적 실증주의는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는 명제는 두 가지밖에 없다. 하나는 경험과학 명제이며, 경험을 통해 증명할 수 있다. 하나는 형식 과학 (수학과 논리) 의 명제로, 논리 계산으로 검증할 수 있다.

경험증명원칙은 논리 경험주의의 초석으로, 논리 명제 (분석 명제) 를 제외한 어떤 명제도 경험, 검증 가능 또는 위선을 표현해야 의미가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형이상학 적" 문제는 분석적 명제도 경험적 명제도 아니기 때문에 무의미한 "의사 문제" 이며 과학에서 제거되어야합니다.

형이상학 적 문제는 "언어 사용" 으로 인한 것이므로 제거 방법은 언어 논리 분석입니다. 논리적 실증주의는 철학을 형이상학에서 해방시켜 언어 논리 분석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개념과 명제, 특히 과학적 명제의 의미를 철학적 임무로 천명한다고 주장한다.

논리적 실증주의의 발전과 소멸;

1930 년대 말 비엔나 학파가 해체되면서 논리 실증주의가 한 학파로 해체되면서 이 학파가 주창한 논리 실증주의 정신은 여전하다.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논리 실증주의의 중심은 미국으로 옮겨져 논리 실증주의를 비판하는 기초 위에서 대표적 논리 실용주의를 형성했다.

그러나 1970 년대에는 논리적 실증주의 운동이 사라졌다. 퀸의 논문은 논리적 실증주의 실패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확증성 원칙 자체는 분석 명제도 경험적으로 증명될 수도 없다. 검증 가능성 원칙에 따르면, 이것은 의미가 없다. 논리적 실증주의의 검증 가능한 원칙은 스스로 깨지지 않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