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전통적인 심신 연구를 시론하다

전통적인 심신 연구를 시론하다

중국 전통 문화의 다섯 가지 의미;

첫째, 마음과 자연에 대한 연구는

심성학은 중국 전통철학의 연구 범주에 속한다. 유석도의 모든 사상은 이 분야를 포함한다.

둘째, 실제 응용 연구

실제 응용은 공부가 반드시 국가 대사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경세치용이라는 단어는 명청시대의 사상가 왕부지, 황종희, 구 () 가 제기한 것이다. 이들은 고대인의 문장 및 행동을 배우고 인용하는 것이 사무관리와 세계 구원에 중점을 두고 당시 위선리학의 비현실적이고 공허한 학습에 반대하며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한다.

셋째, 고증학

고증은 일종의 연구 방법으로 고증학 또는 간단한 과학이라고도 한다. 그 주요 업무는 고서를 정리, 교정, 주석 달기, 편찬하는 것이다. 고증에 관하여 양계초는' 자서' 에서 몇 마디 짧은 말을 했다. 그 고증의 근본 방법은' 실사구시' 와' 믿지 않는 근거' 에 있다. 그 연구 범위는 유교 경전을 중심으로 초등학교 음운 역사 자연계산 수륙 법규 금석학 교정 편찬 등 방면으로 확대된다.

넷째, 장자 (당시, 송사, 원곡 명소설) 를 연구한다

작문 기교의 학습은 자장 () 의 학문이라고 한다.

다섯째, 오행학

후투로는 중국 문화의 원천, 음양 오행이다. 가장 먼저' 상서' 에서 본 뒤' 이전' 제자백가의 서술이다.

태극, 가십, 주역, 유가스, 구성, 풍수 등은 모두 이 점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87 하남 양서수파에서 출토된 흥의묘는 지금으로부터 약 6500 년 전이다. 묘에서 조개껍데기로 채색한 용호, 백호의 이미지는 현대와 거의 똑같다. 강 지도에는 코끼리 네 마리와 숙소 28 개가 있다.

그 배치는 형태적으로 별지리와 연계되어 묻혀 발굴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같은 해에 출토된 안후이 함산 거북복옥기는 낙서상으로 지금으로부터 약 5000 년 전이다. 당시 사람들이 이미 천지물리학, 하도 수, 로서를 장악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문가들의 고증에 따르면 흥의묘의 별도는 25,000 년 전의 별지도와 견줄 만하다. 이는 소옹 등 선현이' 하도, 낙서가 고성도' 라고 생각하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