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일본 무용의 교수법
일본 무용의 교수법
일반적으로 기술 학습은 스승과 제자가 일대일로 한다.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인사다. 학습의 시작과 끝에서, 너는 반드시 앉아서 엄숙하게 상대방에게 허리를 굽혀야 한다. 이때 반드시 수건을 네 번 세로로 접고, 가로로 두 번 접고, 자기 앞에 놓고, 그 위에 매우 중요한 부채를 놓아야 한다. 춤을 배우는 사람에게 부채는 신성한 것이다. 그것은 일상적인 공간과 성지 사이에 선을 긋고 불교의 의미를 지녔다고 한다. 이것은 또한' 일본 춤은 반드시 예식에서 시작되고, 마침내 예식' 이라는 말의 유래이기도 하다.
먼저 이 동작을 반복합니다
선생님의 춤 동작을 모방하다. 처음 배우기 시작했을 때, 스승은 먼저 일어서서 춤을 추었고, 그 후에 학생은 그녀의 동작을 모방했다. 춤을 출 때는 여러 장면으로 세분화되어 여러 번 반복된다. 예를 들어 긴 막대기를 든 젊은이가 무대 왼쪽에 나타나는 부분과 긴 막대기를 들고 춤을 추는 부분이 있다.
둘째, 코멘트
학생들은 거울 앞에서 자신의 행동을 확인하고 바로잡는다. 일련의 동작을 기억하고 나면 스승은 많은 비평을 할 것이다. 스승의 비판에는 긴 막대기와 수건의 사용, 머리와 발의 방향 등 미세한 부위까지 포함되며, 학생들은 매번 같은 동작을 반복해서 연습한다.
셋째, 전체 연습
학생은 먼저 스승을 따라 춤을 추고, 후반부에는 연습을 하고 다시 혼자 뛰려고 한다. 먼저 젊은이의 옷을 입고 출전한 뒤 긴 몽둥이를 들고 춤을 추고, 그다음에는 익살스러운 남녀 가면을 쓰고 춤을 추며 의식의 시끌벅적함을 느끼게 했다. 매번 40 분 정도 연습할 때마다 중간에 거의 쉬지 않고 춤을 추고 마지막으로 경례를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