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한나라의 복장이 전국시대의 복장 스타일을 이어갔다면 한나라의 여성복은 어떤 모습일까?
한나라의 복장이 전국시대의 복장 스타일을 이어갔다면 한나라의 여성복은 어떤 모습일까?
한나라는 중국 5 년 역사의 휘황찬란한 일격이지만 봉건사상의 얼어붙은 틀의 시작이기도 하다. 한대에만 백가쟁명, 존유술이 있어 중국의 수천 년 역사에 영향을 미쳤다. 뒤이어 이어지는 조대에서는 유가 사상이 뒤섞였다. "관" 주제는 "창고에서 예의를 알고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는 것은 영욕을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사회 발전, 경제 번영, 사상 진보를 통해 고대 의상의 역할은 원시 사회에서 점점 더 다채로워지고 있는 부끄러움과 한호체의 문화적 내포를 부여하게 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복장이 한대에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위진 남북조에서는 다시 부흥하였다. 사실 한나라 여성들은 이런 차림새를 포기하지 않았다. 한나라의 많은 악부시에도 묘사가 있다. 너의 이 시기의 치마 스타일은 보통 매우 짧다. 한족의 의상을 예로 들다. 울퉁불퉁한 거리나 소년 캠퍼스에서는 화려한 한족 의상을 입은 남자나 소녀를 볼 수 있다. 이 젊은이들은 그들의 실제 행동으로 중국 전통문화의 진보를 추진하고 있다.
한대의 의상 도안과 제재는 변화무쌍하여 짙은 신화 색채로 가득 차 있다. 한대 의류 패턴의 색채 응용은 대비를 위주로 빛, 아름다움, 현현의 특징을 강조하여 빛의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이 옷은 여성의 곡선을 가늘게 만들어 중국의 심미 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렇다면 여권과 유가 사상이 성행하던 시대에 한대 여성복의 주요 스타일은 무엇일까? 한대는 중국 고대 의류 문화 발전의 비약기와 성숙기이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한복의 보급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대의상 디자인에서도 한복의 요소와 스타일을 볼 수 있고, S. 한나라가 진나라를 계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