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도교와 유교가 중국 영혼의 양면이라는 것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도교와 유교가 중국 영혼의 양면이라는 것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유가는 입세론이고 도가는 기본적으로 출세론이다. 이 두 이론은 중국의 전통 문화를 창조했다.

바로 전통문화가 끊임없이 전승될 수 있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도가 () 와 유가 () 사상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뼈에 낙인이 찍힌 문화적 소양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집과 유교는 중국 영혼의 양면이다.

유가는 원래 선진제자백가 중의 하나였고, 창시자는 공자였다.

유가는 선진 제자백가와 같다. 그런 다음 한무제는 봉건독재통치를 지키기 위해 동중슈의' 백가를 파면하고, 독존유술' 이라는 건의에 따라 그 사상을 견제하여 유학을 다시 일으켜 세웠다.

확장 데이터

유가는 전통 봉건 사회를 물질 주도자로 하고, 전통 봉건 사회는 유가를 정신 주도자로 삼는다. 전통 사회의 해체로 공자 성인들의 권위가 상실되었다. 중국은 서구 열강의 무차별 폭격 아래 근대 대규모 반공운동을 시작하여 태평천국 농민 봉기, 자산계급 각 파의 신해혁명과 고조에 도달한 오사신문화 운동을 겪었다.

100 년 전, 사람들은 국가의 쇠약함에 분노하여 거북이를 욕하며 울음을 터뜨렸다. 서학의 영향을 많이 받고, 나라를 구하기를 갈망하는 진보적인 청년들이 후시 () 진독수 () 를 주요 통수로 삼아 중국 근대 이래 반유반유 () 의 고조인 오사운동을 발동하였다. 그들은' 공자점포 전복' 이라는 과감한 태도를 가지고 유교 사상이 2 천여 년 동안 중국 문화의 주류라는 것을 부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