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오행학설' 은 전통문화의 찌꺼기인가? 어떻게 생각하세요?

오행학설' 은 전통문화의 찌꺼기인가? 어떻게 생각하세요?

오늘날 세계의 어떤 이론 체계의 틀과 운영 메커니즘은 상대적으로 완전한 폐쇄 루프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그렇지 않으면 전승, 보급, 실천이 불가능할 것이다. 서양 정의과학은 실험이 반복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무엇이라고 합니까? 과학? 。 오행학설과 철학은 모두 상호 호환되는 것으로 간주되어 일정한 조건 하에서 서로 전환된다. 모 주석은' 모순론' 에서 상세히 소개했다. 물론, 사람들이 소개할 때, 때로는 초점이 다르기 때문에 무결성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경우도 있다. -응?

예를 들어 중용은 중간 노선과 진흙을 걷는 것으로 여겨지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다만 싫어하는가? 법가? 그런 선전과 파괴. 동적 논리는 정적 논리를 이해할 수 있고 정적 논리는 동적 논리를 이해하기 어렵다. 동적 논리는 종종 형이상학으로 이해된다. 정적 논리가 시작되었는지 여부입니다. 상대적 이해가 있는지 여부. 상대적 존재는 정적이다. 순물은 상대적 순물을 가지고 있고, 순물의 존재도 마찬가지다. 동적 논리의 시작은 음양이며 남녀 태양달의 위상과 비교이다. -응?

음과 양은 상대적으로 독립적이며 전반적인 변화의 참고 자료입니다. 음양의 참조가 있으면 변화의 전반적인 상황을 식별할 수 있고, 오행의 참조가 있으면 변화의 구체적인 상황을 식별할 수 있다. 금목의 물, 불, 토양의 지리적 위상과 대비는 남부, 동북, 서쪽에 있다. 만약 당신이 낯선 곳에 가서 동남북서쪽을 본다면, 당신은 여전히 길을 잃을 수 있습니까? 즉, 음양오행만 간단히 배우면 길을 잃기 어렵다는 것이다. 나는 심오한 음양오행학설이 너의 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구할 수 있다고 말하지 않는다. -응?

음양오행에 대한 이해만 말하면 혼동하기 쉽지 않다. 음양오행이 매우 가치가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절대 문화적 찌꺼기가 아니다. 한초 학술의 자유와 번영은 동중서 등 한유가 유학을 개조하는 데 좋은 학술 조건을 제공하였다. 또한, 국가 통치의 필요성 때문에 한대 유학자도 유학을 국가 이데올로기로 끌어올리는 다양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유학의 사상변화에서 한유의 중요한 위치는 음양오행을 유학에 융합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