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고대인들이 쓴 편지의 형식은 무엇입니까?

고대인들이 쓴 편지의 형식은 무엇입니까?

고대에 사람들은 편지를 쓸 때 일반적으로 정해진 형식을 따랐다. 이전 단락의 제목 시작과 끝의 호칭에는 많은 성어가 있다. 고개, 공백 등. , 인기있는 라인도 있습니다.

고대 편지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어른에게 쓴 것 (부모, 선생님, 사장 등). ), 동료 (형제, 친구, 급우, 동료 등) 에게 쓴 사람들. ) 그리고 젊은 세대 (아들과 조카, 학생 등) 에게 쓴 것들입니다. ). 첫 번째 단락은 수신인을 쓰고, 두 번째 단락은 편지인을 쓰고, 짧은 질문은 서술 본문을 물어본다. 세 편지 모두 똑같다. 명청 이래 통용된 형식이다. 그러나 한위 육조의 편지는 모두 먼저 자신의 이름을 쓴 다음 수신인을 나열한다. "보임" 은 "태사공우마가 사마천에서 떨어져 있다" 는 시편을 시작하는데, 바로 이렇다. 태사공, 관명; 시마 키안 (Sima Qian) 의 얼음 뉴스 때문에 소와 말; 경의를 표하는 상징으로 다시 숭배하다. 첫 번째 단계는 어떤 공물 이다. 이어' 수치스러운 자가 집행하고, 그에 순응하는 일을 가르치고, 성현을 선사로 삼는 활동' 이 임명된 편지에 제지돼 다음과 같은 의론을 불러일으켰다.

결국 그는 "이 책은 악의가 아니다. 진고에서는 좀 누추해서 다시 숭배하고 싶다" 고 한 마디만 하면 더 이상 서명하지 않는다. 삼국 황제 조비 () 는 "5 월 18 일, 백백, 희종 (오) 무사하다" 로 시작하면서 "백백, 보중하라" 라고 적었다. 싸인을 하고 앞뒤에서 뵙겠습니다. "흰색" 은 하소연하는 뜻이다. 남조량대구희범 (고) 이 만든' 과 책' 은' 진장군 한 발 늦게, 안다행' 으로 시작하며' 고개를 끄덕이다' 로 끝난다. 고개를 끄덕이고, 존중을 표하고, 앞뒤를 서로 만나다. "아무것도" 는 본문 앞에서 인사하는 상용어이다. 자신의 이름을 먼저 서명하는 이런 형식은 근대까지 계속 쓰이지만 수탁자의 전단락을 먼저 쓰는 것만큼 보편적이지는 않다. 사람에 대해 직설적으로 이름을 부르지 않고 (나중에는 사람의 별명이라고도 함), 편지의 시작과 끝에 경의와 인사를 표하는 전통이 오늘도 계속되고 있다. 다만 시대가 다르기 때문에 어휘가 다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