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왕잔쥔: 전통 무술의 현대화를 촉진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다
왕잔쥔: 전통 무술의 현대화를 촉진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다
솔직히 말하면 왕잔쥔이 전통 무술의 현대화를 걱정할 차례는 아니다. 왜냐하면 그의 태극권은 이미 오래전에 전통 무술의 존엄성을 완전히 상실했기 때문이다.
요즘 전통무술은 화려한 주먹과 수놓은 다리의 대명사인데, 태극권은 가장 먼저 정면으로 맞서는 것은 건강과 체력을 증진할 뿐이고, 싸울 수 있다고 자랑해야 하지만, 그 안에는 태극권이 있다. 결국 누구도 싸울 수 없습니다. 의심과 도전에 직면한 이 태극권 사범 그룹은 조치를 취하기를 거부했습니다. 감히 행동을 취하는 사람들은 태극권 천둥의 신처럼 무지하고 취약했습니다.
현재의 태극권 수련은 좋지 않고, 실제로 역사상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중화민국 시절에는 중국 무술이 유행했지만, 대규모 중국 무술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태극권 사범은 거의 없었다. 기본적으로 2차전을 통과하기 어려웠다. 태극권에 가장 능숙한 사람은 양 루찬이지만 그의 삶에 대해 많은 의구심이 있습니다. 그가 태극권을 사용했는지 여부를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그의 쿵푸가 정말 완벽하더라도 일반적인 실용 수준은 변하지 않습니다. 부진한 상황에서 전체 수준이 낮은 쿵푸가 어떻게 설득력을 가질 수 있습니까?
왕잔준(Wang Zhanjun)은 한때 '태극권 수련의 첫 번째 사람'으로 알려져 있었고 나중에 그의 제자인 한비용(Han Feilong)에게 이 칭호를 주었다. 그러나 한비용이 링에서 보여준 모습을 보면 확실히 현대적이었다. 격투 스타일인데 태극권이 없었나요? 게다가 한비룡의 수준은 아직 중국 1급 선수와는 거리가 멀다. 지치면 지방 대표팀의 2급 선수 수준에 불과하다.
사실 전통무술을 현대화하고 싶다면, 예를 들어 종합격투기 같은 개방적인 경쟁 환경에서는 눈을 뽑고, 사타구니를 차는 것 외에도 방법과 단계가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뒤통수를 때리는데 다른 기술은 없나요? 그러나 전통무술을 실천하는 어떤 사람이 그러한 무대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질 수 있겠습니까? 이런 가짜 고수들이 계속해서 사기를 치는 한, 전통 무술에는 희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