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기둥의 초석의 발전
기둥의 초석의 발전
저명한 고고학자 양스성 씨는 안양에서 출토된 은상시대 가옥 유적지에서 출토된 천연 자갈이'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초석' 이라고 생각한다. 안양 은상의 주택 유적지는 약 3000 년의 역사에 불과하다. 기둥 기초의 발전은 대략 세 단계를 거쳤다. 하나는 기둥 아래에 자갈을 깔고 노출하지 않는 것이다. 둘째, 초석을 세워서 전체 기둥의 외관 부분이 되지만 장식이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셋째, 초석에 기둥 기초를 설치하고 초석 주위를 꼼꼼히 조각하여 장식적인 역할을 한다. 기둥 기초의 주요 역할은 기둥의 집중 부하를 지면의 넓은 면적에 분산시키는 것이다. 둘째, 돌기둥 기초는 습기를 방지하고 지면보다 높으며, 기둥발이 부식되거나 손상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기둥기가 사람들의 시선에 가까워 예술가의 시전 기예에 좋은 곳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왕조가 바뀌면서 변화하는 조형과 조각이 있어 한족 전통 석조예술의 큰 범주가 된다. 명청 시대가 되자 기둥기의 형태와 조각이 더욱 풍부해졌고, 제작기술도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그러나 더 복잡하고, 스타일화되고, 기세와 정신이 적다. 이 몇 가지 외에도 드럼, 병 모양, 동물형, 육각 망치 모양 등 많은 모양이 있다. 용봉운수를 모제로 한 불교 팔보 (법륜, 침몰, 백개, 연꽃, 판길이, 보병, 우산, 금붕어) 또는 백사자를 주체로 한 두루미, 종교 장식 도안을 결합한다. 민간 팔보 (주보, 고돈, 옥청, 코뿔소 뿔, 산호, 영지, 은괴, 방승); 도교 팔보 (어고, 옥피리, 보검, 조롱박, 약바구니, 보라색 접시, 바나나, 연꽃), 화조화충어 등. 이 밖에도 수백 가지의 거문고 서화, 기린 선물, 사자 굴국, 손오공이 바초팬 등을 빌렸다. 조각 기법은 높은 돋을새김, 얕은 돋을새김, 투조각, 둥근 조각을 결합하는 데 능숙하며, 장식효과는 사실감과 견줄 만하며, 장식기능과 독립감상가치를 통일시켜 당시 장인의 뛰어난 기예를 충분히 반영하고 주인의 정서와 욕망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