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스자오(Shi Jiao)의 '관저(Guan Ju)'를 포함한 7개의 시에 대한 간략한 소개

스자오(Shi Jiao)의 '관저(Guan Ju)'를 포함한 7개의 시에 대한 간략한 소개

고대 시문은 풍부한 사상적 함의를 담고 있는데, 이를 설명하기 위해 저자가 편찬한 『고대 시문』의 제4장을 예로 들어보자. 네 번째 장의 시작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관용"(첩)의 변화, "구무"(잡기)의 시간, "한광"의 지식, "까치 둥지"의 귀환 ", "간" "탕"의 보호, "녹색 옷"의 생각, "안얀"의 감정, Huo? 말했다: 움직일 때 모든 사람이 시작한 사람보다 낫습니다.

작가는 『방풍』에서 『주남(周南)』, 『조남(趙南)』, 『북봉(境峰)』 중에서 7편의 시를 선정하여 각 시의 의미를 한 단어로 요약하고 있으며, '이동과 이동'도 사용하고 있다. "모든 것이 처음과 같이 좋다"는 문구는 일곱 편의 시의 독특함을 요약한다. 소위 "행동"은 일반적으로 삶의 행동을 말하며 "시안"은 "존중하고 무게를 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의례서: 리윤 장" "현명하고 용감한 사람이 아는 것"은 "시안, 여전히 존경하고 무게를 다함"을 의미합니다. 저울질하다." 그리고 "먼저"는 "기본적인"이라는 뜻인데, 이는 삶의 행위가 그 근본인 "덕"과 "예의"를 존중해야 한다는 뜻이다.

춘추시대에는 학자 관료들이 '사'를 '의의 집'으로 여겼고, '조각으로 짓는 시'가 유행이 되었다. "시"에 대한 이해와 "변화의 책"에 대한 이해. "변화의 책"에 나오는 특정 헥사그램은 특정 현상을 상징하고 특정 진실을 보여줍니다. 『시』의 어떤 글도 어떤 사건을 상징하고 어떤 진실을 예시하고 있다. 부를 소유하는 원리를 논할 때 <한광>은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여 지창의 원리를 논하고, <까치둥지>는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여 부덕의 원리를 논하며, <간당>은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여 부덕의 원리를 논한다. '국민 보호'의 원칙, '녹색 옷'은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여 혼돈을 다루는 원칙을 논의하고, '안얀'은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여 변화를 다루는 원칙을 논의하는 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