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청나라 옹정시대 청화백자 장식

청나라 옹정시대 청화백자 장식

Yongzheng의 파란색과 흰색 장식 스타일은 우아하고 섬세하며 깃털과 꽃을 주요 내용으로 삼고 풍경이 이어지고 인물이 적습니다. 붓놀림이 세밀하고 섬세하며 구성이 명확하고 색상이 우아하며 층이 뚜렷하고 문양이 단순하고 명확하며 주제가 강조되고 문양이 전체적으로 강렬하며 규칙에 변화가 가득하다. 많은 그림에는 시와 인장이 수반되어 중국 전통 회화와 서예 예술을 도자기 장식에 완전히 이식했습니다. 그림은 희박하고 깨끗하며 여백이 많습니다. 강희의 웅장함과 건륭의 우아함과 번영이 다릅니다. 강희 장신구에 비해 옹정 장신구는 큰 변화를 겪었다. 인물 이야기도 적고, 검족과 말족은 더욱 드물다. 전통적인 연꽃, 구름용, 용과 봉황 문양 외에도 옹정의 장식은 주로 우아하고 조용한 꽃, 나비, 꽃과 새, 꽃바구니, 보구, 대나무와 돌, 석류, 세 가지 과일, 팔보, 여덟 불멸, 산스크리트어와 다양한 상서로운 문양. 아름다운 여성을 그릴 때 캐릭터의 날씬함과 작은 발을 강조하여 사람들에게 연약한 느낌을 줍니다. 그 중에서도 산스크리트 장식은 그릇의 표면 전체가 가지런히 배열된 얇은 산스크리트 문자로 덮여 있는 경우도 있다.

관요의 청백화는 용과 봉황, 얽힌 연꽃으로 표현되어 있으며, 화풍이 아름답고 문양이 일관적이다. 민요의 청백화는 절충적이고 화법이 뛰어나며 자연스럽고 캐주얼한 화풍을 추구하며 민화풍이 강하다.

옹정 골동품 장식의 크기를 보면 큰 것은 주로 용현화를 모조한 것이고, 작은 것은 주로 성화와 홍지화를 모조한 것이다. 내용적인 측면에서 볼 때, 캐릭터는 주로 가징 문양을 모방하고 있으며, 동물은 주로 완리 문양을 모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