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왜 위(魏), 진(秦), 남조(南朝), 북조(南朝)가 화려한 동굴 예술을 창조하였는가?
왜 위(魏), 진(秦), 남조(南朝), 북조(南朝)가 화려한 동굴 예술을 창조하였는가?
조비가 한나라를 교체한 서기 220년부터 수나라가 남북통일을 이룬 서기 589년까지 역사상 위·진·남북조로 불렸다. 지금은 우리 나라 력사에서 분단과 혼란의 시대이며 민족대통합의 시대이며 문학과 예술에서 위대한 성취를 이룩한 시대입니다.
불교미술에서 유래
1. 불교미술의 부흥 이 시기 불교미술의 정점은 중국 북부였다.
2. 초기 동굴 벽화
불교 예술은 크게 건축, 조각, 벽화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세 가지는 서로 결합된 통일성, 종교와 미학, 실용성과 예술성의 결합입니다. 프레스코화는 일반적으로 동굴과 사원에 그려집니다. 위(魏), 진(秦), 남(南)북조(南朝)시대의 사찰벽화는 건물 자체가 파괴되면서 사라졌지만,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은 수의 동굴벽화가 남아 있다.
3. 석굴조각
불교조각은 재료에 따라 분류되며, 일반적으로 청동조각, 돌조각, 점토조각, 나무조각, 도자기조각, 절벽조각 등이 있다.
위(魏), 진(秦), 남조(南朝)시대의 가장 중요한 불상이자 불교예술의 번영을 가장 잘 반영하는 불상은 단연 석굴상이다. 둔황 막고석굴 외에도 산시성 대동 운강, 태원 천룡산, 허난 낙양 용문, 공현석굴사, 간쑤 천수 마이지산, 영징 빙링사 등 크고 유명한 석굴이 있다. 허베이와 허난의 향당산, 난징의 치샤산과 경계를 이루는 산은 모두 남북조 시대에 건설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