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반 고흐 해바라기 작품에 대한 감사
반 고흐 해바라기 작품에 대한 감사
간결한 필법은 식물 형태를 표현하며 리듬감과 생명력이 풍부하다. 그림 전체가 여전히 일관된 노란색 톤을 유지하지만, 단지 더 밝고 밝을 뿐이다. 이 그림은 반 고흐의 마지막 큰' 노란 집의 해바라기' 로 여겨진다. 이 작품에서 너는 더 이상 자화상 속의 짧은 획을 볼 수 없다. 여기서 그의 획은 견고하고 힘차고, 자유분방하며, 해바라기의 현란한 광택과 포만한 윤곽을 묘하게 묘사했다.
해바라기' 는 낡은 규칙을 깨고 강한 대비색과 중색덩어리를 매끄럽게 결합해 새로운 대비색 체계를 만들어 미래의 예술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 그림은 노란색과 오렌지색을 위주로 녹색과 파란색의 섬세한 획으로 꽃잎과 줄기를 그려내고 꽃 한 송이의 서명과 중심에도 파란색을 사용한다. 결에 촘촘한 색반에는 눈에 띄는 효과가 있고, 가느다란 획은 판면의 포만함과 질감의 매묘함을 최대한 보여 줍니다.
반 고흐의 해바라기 작품의 창조적 배경
1888 년 8 월 반 고흐는 해바라기를 그리기 시작했다. 폴 고갱이 알러에 도착하기 전에 반 고흐는 일련의 해바라기 작품을 구상하기 시작했다. 에밀 버나드에게 보낸 편지에서,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내가 해바라기를 반 다스로 내 스튜디오를 장식했을 때, 나는 이 페인트되지 않은 크롬황이 파란색 배경에 불타고, 공작새 녹색에서 마젠타 파랑에 이르는 것을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반 고흐는 결국 고갱과 스튜디오인 노란 집에서 12 해바라기를 그리기 시작할 예정이다. "나는 해바라기로 벽을 장식하고 싶다. 좋아, 만약 내가 계획을 완성한다면, 그것은 벽면으로 사용될 것이다. 모든 것이 파란색과 노란색 교향곡이 될 것이다. 나는 매일 일출부터 일을 시작한다. 그 꽃들은 곧 시들어, 중간에 시든 꽃 한 송이가 있어도 귀찮기 때문이다. "
불행히도 반 고흐는 변화무쌍한 계절에 경쟁할 수 없다. 1888 년 8 월, 그는 이 작품을 포함한 네 편의 해바라기만 완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