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고궁화 아카데미 시스템

고궁화 아카데미 시스템

궁중화는 중국 전통회화의 중요한 부분으로, 그 발전은 황제의 관심과 회화학원 제도의 확립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궁중화학원

기관-한림화학원은 오대에 등장하여 송대에 완벽히 준비되었다. 송(宋) 희종(宋宗)때의 회화학원은 '회화연구'의 기능도 겸비했으며 조직과 기능면에서 가장 완벽하여 궁중화원의 모델이 되었다. 남송 고종은 회화학원을 재건할 때 기존의 조직구조를 유지하면서 선발과 추천을 통해 화가들을 모집했다. 원나라에서는 회화학원 제도가 폐지되었으나 서경, 계장 등의 기관이 설치되어 서화 활동을 담당하게 되었다. 고커공(高功功), 조몽부(趙孟富), 상기(商絲), 왕진펑(王禪峰) 등 문인화가들이 궁정화 활동에 참여하였다.

화학원 제도의 확립과 완성으로 인해 궁중화는 산수, 화조, 인물 등 다양한 회화 주제에서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다. 오대 궁중화는 '형상유사' 측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송대에는 '사실화'의 창작기법이 정교하고 완벽해졌으며, 맛은 점점 우아해지고 세련되었다. 표현의 주제는 더욱 풍부해지고 넓어졌으며, 궁중회화의 창작은 정점에 이르렀고, 전문화가를 기본 창작력으로 삼는 전통적 치밀한 화풍은 최고 수준에 이르렀다. 원나라 궁중회화의 대부분은 진당시대의 전통을 따르며 붓놀림과 먹의 리듬에 주목하고 심혼을 표현하는 뚜렷한 문인화풍을 띠고 있었다. 그 시절의 회화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