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문화 창조 산업이란 무엇이며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문화 창조 산업이란 무엇이며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문화창조산업 (Cultural and Creative Industries) 은 경제 세계화의 맥락에서 창조를 핵심으로 하는 신흥 산업으로, 주체문화나 문화요소가 개인 (팀) 에 의존하여 기술, 창의력, 산업화를 통해 지적 재산권을 개발하고 마케팅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문화창조산업은 주로 방송영화, 애니메이션, 시청각, 미디어, 시각예술, 공연예술, 공예와 디자인, 조각, 환경예술, 광고장식, 의류디자인, 소프트웨어, 컴퓨터 서비스 등의 분야의 창조집단을 포함한다.

"국가" 115 "문화발전계획개요" 는 국가가 문화창조산업을 발전시키는 주요 임무를 분명히 제시했고, 전국의 주요 도시들도 관련 정책 지원과 문화창조산업 발전을 추진하고 있다. 문화창조산업은 국가마다 문화산업, 창조지식산업, 콘텐츠산업 등 서로 다른 정의를 가지고 있다. 세계에서 창조산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하는 나라는 영국, 한국, 미국, 일본, 핀란드, 프랑스, 독일, 중국, 이탈리아, 호주, 뉴질랜드, 덴마크, 스웨덴, 네덜란드, 벨기에, 스위스이다. 문화와 창조산업 발전 정책 제정은 영국 전 총리 토니 브레어 노동당 내각이 1997 년에 추진한 것이다. 같은 기간 아시아 금융폭풍을 겪은 한국은 김대중 대통령의 지도 아래 영화 디지털 제품 등 산업에서' 문화 콘텐츠 산업' 을 발전시키기 시작했고 문화콘텐츠 진흥원을 설립하고' 문화콘텐츠 진흥법' 을 통과시켰다. 비슷한 접근법으로는 호주, 뉴질랜드, 유럽 국가들도 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에서는 문화예술시장이 번창하면서 공공 공연장 (예: 국가정보자원관리원, 798 예술구) 이 늘고 있다. 기존 제조업의 우세 속에서 출로를 찾는 것 외에도 문화창조산업의 발전을 중시하기 시작했다.

국민경제산업 분류에 따르면 문화창조산업은 주로 다음과 같은 범주를 포함한다.

1. 문화와 예술

2. 뉴스 및 출판

라디오, 텔레비전 및 영화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및 컴퓨터 서비스

5. 광고 전시회

6. 예술품 거래

7. 설계 서비스

8. 여행, 레저 및 엔터테인먼트

9. 기타 보조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