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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인 서양화에 속하지 않는 원근 표현 방식
중국의 전통화와 서양화에는 원근법을 표현하는 방식이 전혀 다르다. 일반적으로 서양화는 '초점 투시법', 중국화는 '분산 투시화'로 알려져 있다. 이 두 관점의 형성과 발전, 그리고 그 개념의 정의로부터 이 두 관점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집중적으로 분석하고, 철학적 사고, 운반자 형식, 화가의 정체성이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중국과 서양의 관점의 형성을 탐구한다. . 관점의 차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키워드? 중국과 서양? 초점 관점? 문화적 배경
1. 관점에 초점을 맞춘다.
물체는 거리도 다르고 다르다. 방향에 따라 시각적 반응이 달라집니다. 이 현상은 원근감의 현상입니다. 원근법은 회화기법의 기본이론으로, 화가가 현실세계의 3차원 공간을 평면적인 2차원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이다. 일찍이 춘추전국시대에 묵자 등이 핀홀 이미징의 원리를 발견했으며, 송나라 시대에는 북송 시대의 화가 곽희(郭熙)가 비교적 성숙한 회화 이론을 제시했습니다. 그의 회화 이론 "Linquan Gaozhi"에서 "세 가지 원칙". "원거리"방법 이론은 서양에서 원근법에 대한 연구가 고대 그리스 시대에 시작되어 이론과 실천이 이루어졌습니다. 원근법이 성숙해지면서 과학적인 회화기법이 되었습니다. 지역 문화의 차이로 인해 중국과 서양은 완전히 다른 두 가지 관점 표현 방법, 즉 "분산 관점"과 "초점 관점"을 형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