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목판 신년화는 시비유유인가?
목판 신년화는 시비유유인가?
목판 신년화는 무형문화유산이다. < P > 판자연화는 중국의 일종의 민간 예술로 유구한 역사와 독특한 풍격을 지닌 중화민족 전통문화의 보물이다. 26 년 5 월 2 일, 목판 신년화는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었다. 중국 민간에서 연화는 바로 연도의 상징이고, 연화를 붙이지 않으면 설이라고 할 수 없다. 설화는 이미 명절의 장식품일 뿐만 아니라, 그것의 문화적 가치와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어 중국 민간 사회의 생활을 반영하는 백과사전이 되었다. < P > 목판 신년화는 청대 중후반으로 발전하여 크고 작은 수십 개의 산지가 생겨났는데, 그중에는 충칭 양평, 천진 양류청, 허베이 무강, 산둥 웨이팡, 쑤저우 도화우드, 하남 주선진, 쓰촨 면죽, 산시 평양 등이 유명하다. 청말민 초년 동안 연화의 사용 지역은 티베트를 제외한 전국 각지를 포괄하며 대만을 포함한다. < P > 목판 신년화 발전사 < P > 목판 신년화는 중국 역사가 유구한 전통 민속문화 예술 형식으로 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연화에서 문신의 역사가 가장 오래되어 일찍이 한나라에서 이미' 문지기 장군' 의 문신 프로토타입이 나타났다. 당나라 이래 불경판화의 발전과 조각판 기술의 성숙, 송대 시민문화의 발전은 목판 신년 그림의 번영을 크게 촉진시켰다. < P > 북송 시대에는 신년 그림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화시' 가 등장해 당시' 화지' 라고 불렸다. 개량 () 은 전국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이며, 조각판 인쇄 기술의 성숙과 함께, 손으로 그린 문신화를 각인하고, 관무와 민영 작업장이 함께 열리며, 최대 3 여 개에 달한다. 송진 시대에는 이미' 사미도' 와 같은 절묘한 목판화가 등장했는데, 그것은 현존하는 최초의 목판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