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중국 전통 신화 최고 경지는

중국 전통 신화 최고 경지는

중국의 동화는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하나는 도가, 하나는 불가의 것이다. 불교와 도교는 두 종파인데, 이 두 종파 중 가장 높은 신은 다르다.

그래서 누가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인지 분간할 수 없습니다. 불교는 도교에 지극히 높으신 신이 있다고 말하고 싶지도 않고, 도교도 불교에 지극히 높으신 신이 있다고 말하고 싶지도 않기 때문입니다.

다만 분리되어 보면 불교의 지존신은 여래이기 때문에 도교의 지존신은 당연히 대천정, 즉 옥제이다. 부처가 이끄는 불교, 호천황제가 이끄는 도교.

많은 신화 이야기에서 호천황제에 대한 묘사는 위엄만 나타내고 신기하지 않다. 예를 들어' 서유기' 에서 옥제는 손오공에 맞아 낙화유수가 되어 결국 여래부처에게 도움을 청해야 했다.

부처가 옥제보다 더 강할지도 모르지만 옥제는 결국 천정의 신이기 때문에 천정에서의 지위는 무시할 수 없다. 법력을 말하고 싶다면 중국 동화 속 홍균노조와 원시천존도 대단하다. 그러나 그들의 마법이 아무리 강하더라도 옥제는 천정의 지도자라는 것을 인정한다.

또한 부처는 인도에서 왔고 불교는 인도에서 중국으로 전해졌기 때문에 엄밀히 말하면 부처는 강하지만 중국의 신은 아니다.

중국의 동화 속 또 다른 파는 고대 신화. 고대 신화 중에서 반고와 여와는 창조의 조상이다. 반고는 도끼로 혼돈 세계를 종식시켰고, 여와는 사람을 창조했다. 그래서 누가 중국 신화 시스템에서 가장 높은 신이든, 이 두 위대한 신은 무시할 수 없다.

반고와 여와는 그들의 부모와 같고 옥제는 그들의 훌륭한 자식이다. 그래서 누가 지극히 높으신 분인지 구별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중국의 신선이 너무 많아서 책임을 질 수 없고, 하나하나가 상당히 대단하다.

우리의 현재 보편적 가치에 따르면, 천신은 역대로 천신으로 존칭되었다. 꼭 하나를 골라야 한다면 그것은 하늘의 신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