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웨이하이의 전통 문화
웨이하이의 전통 문화
유산대고는 속칭' 맹창' 으로 불리는데, 서하대고가 유산에 들어온 후 현지 맹인 연예인들이 대대로 노래를 불렀다고 전해진다.
이 과정에서 나는 내 방언 비속어에 가입하여 점차 진화했다. 가사가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고,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워서 대중의 감상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구사회에서 신중국 설립 초기까지, 그것은 유산촌의 가장 중요한 문예 오락 형식이 되었다. 맹인가창단이 인기가 많아 마을마다 다투어 연예인을 초청했다. 노래하는 극목은' 신의 목록',' 양모의 이야기',' 진향련' 등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유산고는 작은 드럼, 삼현, 건반, 후금, 강판, 피리로 함께 아름다운 악장을 연주한다. 선창은 드럼과 강판을 동시에 두드려야 하는데, 다른 사람들은 반주를 하거나 일제히 노래를 부를 수 있어서 특히 듣기 좋다. 때때로, 너는 스스로 노래를 부를 수도 있고, 스스로 노래를 부를 수도 있다. 1 인 1 극은 정말 재미있다.
모내기
유명한 산둥 유산 하계 용모가는 풍부한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해양모골소와' 동종' 으로 불린다. 유산모가 소란을 피우기 시작했을 때, 멀리서 보면 기세가 웅장하고, 대담하고, 가까이서 보면 리듬이 촘촘하고, 걷는 밴드처럼, 노래하는 광장처럼, 성대한 연극처럼, 축제의 축제 분위기와 축제의 평화로운 분위기를 단번에 끌어올렸다. 모코의 기원에 대해서는 민간에서' 모가극 당우주' 라는 말이 있지만, 고대 신화 및 기타 고서를 보면 모코의 기원은 분명히 주조보다 앞서야 한다. 노동에서 기원한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모내기는 모내기 등 농경과 관련이 있어 나중에 홍수, 전쟁 등 많은 원소에 녹아들었다. 모내기가 발전하고 있고, 현대 모코의 명칭은' 대' 와' 소' 이며, 기원을 근거로 할 수 없다. 모내기 노래는 항상 새해 첫 달에 공연한다. 음력 정월에 산둥 타러 가면 모내기 바다에 계속 있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