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왜 전통극의 시청률이 갈수록 낮아지는가?

왜 전통극의 시청률이 갈수록 낮아지는가?

중국 전통 희곡은 혁신이 부족하여 오늘날의 생활과 단절되었다. -응?

젊은이들은 인내심이 부족하고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 -응?

학교 교육이 부족하여 문화 선전 방향이 부족하다. -응?

지역 문화의 차이도 청중의 광범위성에 영향을 미친다. -응?

관리 체제가 너무 경직되어 있어서 시장 지향적이어야 한다.

연극에서는 문학, 예술, 무용, 음악, 심지어 건축 예술도 연극 예술의 일부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연극 예술은 매우 복잡하고 서로 제약하는 많은 예술 장르의 창작 법칙을 따라야 한다. 그것은 다양한 미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동시에, 연극은 종합 예술로서 각종 예술 요소의 단순한 조합이 아니다. 연극예술의 종합성은 각종 예술 요소가 전체 연극미학의 원칙에 복종하고 서로 유기적으로 결합해 전체 무대 이미지로 관객에게 보여야 한다는 것을 요구한다. 이를 바탕으로 연극은 독특한 심미적 가치를 형성할 수 있다. -응?

연극은 반드시 배우의 연기를 통해 무대에서 관객을 대면하여 상대적으로 완전하고 격렬한 갈등으로 가득 찬 이야기를 완성해야 한다. 그래서 배우에게 분노와 진지한 감정이 충만할 것을 요구한다. 개인화되고 행동화된 언어, 동작, 표정을 통해 관객들을 위한 생동감 있고 직관적인 이미지를 만들어줍니다. 동시에, 우리는 인물의 활동을 일정 무대 공간과 일정 공연 시간으로 제한해야 하며, 제한된 무대 시공간에서 가능한 한 깊고 광범위하게 생활 내용을 드러내고, 관객들에게 심미적 감염을 줄 필요가 있다.

충돌 없이는 연극이 없고, 격렬한 갈등충돌은 연극 예술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연극 내용으로 볼 때 동서고금의 모든 우수한 연극은 거의 예외 없이 행동에서 인물의 격렬한 충돌이나 내적 갈등을 표현한 것이다. 연극의 형식으로 볼 때, 무대의 한계로 인해 연극은 모든 부차적인 사건을 2 선으로 물러나게 하고 인물, 인물, 환경 사이의 가장 근본적인 충돌을 표현해야 강렬한 연극 갈등을 통해 관객을 끌어들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