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동치창은 왜 배에 그림을 그려야 합니까?
동치창은 왜 배에 그림을 그려야 합니까?
상해박물관에는 만명 화가 동치창의 산수책페이지' 추흥 팔경' 이 소장돼 있다. 책페이지에는 여덟 장이 있는데, 척폭이 크고 장장이 정교하며, 색색의 고아가 있고, 펜으로 민첩하며, 대부분 강 양안식의 구도이다. < P > 예: 5 번 개관: 앞 산비탈에 고목 한 무더기, 높고 낮은데, 들쭉날쭉, 나뭇잎은 겹잎 위주, 점엽을 보좌하고, 꽃청색 기조 위주의 수풀에 주색 작은 나무 한 그루를 겸비하고, 두 가지 색채가 대조를 이루며, 갑자기 화면의 추의가 물들고, 수풀 뒤의 기복이 있는 먼 산이 넓은 강물에 의해 분리되어 있다. 이 작품의 특별한 점은 동치창이 38 일 동안 배에서 완성했다는 것이다. 그런데 동치창은 왜 배에 그림을 그려야 하나요? < P > 원래 이 그림을 창작했을 때 동치창은 오문에서 남림장강의 과보 여행으로 한 달 넘게 왔다갔다하고 있었다. 고대의 모든 교통수단 중에서 배가 가장 편안한 종류라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선박의 주행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화가는 배에 앉아 경치를 감상하며 시를 읊으며 그림을 그리는 동안 얼마나 우아한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런 특수한 전망방식은 화가에게 색다른 창작 영감을 주어 서로 다른 창작 유형, 즉 주행산수를 만들어 냈다. 현존하는 동치창의 대량의 서화 작품을 보면, 많은 것들이 배에서 창작되어 완성되었다. < P > 이는 중국 회화사에서 흥미로운 현상이 됐다. 송대 화가인 미가의' 쌀집 서화선' 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미진은 동행한 배에서 자신이 사랑하는 서화작품을 감상용으로 휴대하거나 배에서 서화 창작, 편지 쓰기에 종사한 바 있다. 후대 문인 화가들은 이를 본보기로 삼아 점차 중국 회화 역사상 독특한 풍경으로 발전했다. 요약: < P > 는 기이한 기론으로, 그림은 산수보다 못하다. 필묵의 정교한 이론으로 산수는 결코 그림과 같지 않다. < P > 동치창은 구체적인 산수를 진산수로 삼는다면, "뜻대로 되고, 절대 막을 잊고 잊는다" 고 판단했다. 산수대지가 모두 환상이라고 생각한다면, 모두 진짜가 아니며, 산과 강 대지에서 진실을 쫓는 것도 진짜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직 진실의 환상으로 가는 별만이 백운청산에 있지 않고, 또 백운청산을 떠나지 않는 것이 진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