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대련에 대한 형식 요구 사항?
대련에 대한 형식 요구 사항?
< P > 대련의 형식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대련은 일반적으로 세로로 쓰여지고, 상련말자 (측성) 는 오른쪽 (손) 에 붙고, 하연말자 (평성) 는 왼쪽 (손) 에 붙인다.
3, 대련의 대결은 시와 비슷하지만 시보다 더 엄격하다. 대련은 넓은 쌍과 좁은 쌍의 구분이 있다. 넓은 쌍은 상하련 내용만 연결하면 연결이 되고, 좁은 쌍은' 옹대 운율' 의 기준에 따라 엄격하게 써야 한다. 그러나 실용적인 대련에서는 넓은 쌍을 많이 채택하고, 좁은 쌍은 대전의 요구가 너무 엄격하여 사람들의 사고를 속박하고, 문해의의 혐의가 있기 때문에 거의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4, 대련의 평정 법칙은 시와 거의 동일하며, 일반적으로 율시의 1, 3, 5, 2, 4, 6 의 명확한 기본법칙을 적용한다. 확장 자료 < P > 대련은 중국 전통문화의 보물로, 역사 기록이 있는 최초의 대련이 삼국 시대에 나타났다. 명홍무년 (1368-1399 년) 강서여릉 (현재 강서성 지안시) 지방에서 특대 철십자가가 출토되어 삼국 시대 손권적우연호 (238-25 년) 가 주조되었다. < P > 철십자가에 예술적으로 아름다운 대련구름을 주조했다. "사해경안란, 철주보광은 십자가를 남겼다. 만민이 대택을 품고, 금로향과 전서가 천추에 달한다. " 그 형식과 내용을 보는 것은 중국의 초기 기독교인과 관련이 있다. 설 때 걸어놓은 대련은 춘련이라고 하고, 장례를 치르는 대련은 만련이라고 하며, 경사를 치르는 대련은 경련이라고 한다. 대련은 한자 특징을 이용하여 쓴 민족 문체로, 일반적으로 운율이 필요하지 않다 (율시의 이중구는 운율이 필요하다).
산문과 율시는 대련의 두 가지 직접적인 원천이다. 대련은 자체 발전 과정에서 고체시 산문 사곡 등의 특징을 흡수했다. 따라서 대련에 사용된 문장, 율시식, 산문식 외에도 고체시식, 산문식, 모조사곡식이 있다. 문장마다 격법이 다르고, 넓고 엄격하다. 그중 율시 문장은 평정이 가장 엄격하고, 고체 시구식은 문장의 끝에 대한 요구가 있는 것 외에 다른 위치는 평정에 구애되지 않는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