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시험과 관련된 전통

시험과 관련된 전통

시험과 관련된 전통은 다음과 같습니다.

과거제도는 중국 고대에 시험을 통해 관원을 선발한 제도이다. 고대 일본, 북한, 베트남 등 중국과 교류가 밀접한 나라도 큰 영향을 받았다. 과거 시험은 처음부터 광서 31 년 (1905) 까지 마지막 진사 시험 (세계 마지막 과거시험은 19 19 년 베트남 응우옌) 에 걸쳐/KLOC 과거제도의 주요 시험은 정기적으로 거행된다.

지식 확장:

당나라와 송초의 과거시험은 일 년에 한 번 열린다. 송태종에서는 과거시험이 2 년마다 열리고 송영종에서는 과거시험이 3 년마다 열린다 (1066). 과거시험은 통상 지방성 시험, 중앙성 시험, 궁정 시험으로 나뉜다. 향시 1 위는 중앙향시 1 위는 원, 전시 1 위는 장원이다.

당대의 과거시험 과목은 수재, 명정, 군자, 수재, 법명 (법), 자명, 수명 (수학) 등 많다. 시험 내용에는 시사, 직위, 단문이 포함된다. 송대 과거시험에는 진사와 명정 과목이 포함되며, 시험 내용에는' 철경',' 모이',' 시부' 가 포함된다. 왕안석이 정치에 참여한 후, 시부, 철경, 경학, 이론, 계략을 전공한 선비. 명청과거는 8 주문으로 바뀌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시험을 볼 때 우리가 사용하는 편지지에는' 공묘를 위해 복을 빌고, 시험마다 반드시 당첨된다' 라는 글자가 인쇄되어 우리의 시험 성공을 나타낸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학생들이 사용하는 문구는 전통문화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시험점 근처에 문구 노점이 있어 이른바 개광복봉투를 판매하고, 수험생이 수능을 순조롭게 통과해 이상적인 대학에 합격하기를 기원했다.

과거제도는 봉건 시대에 채택할 수 있는 가장 공평한 인재 선발 형식이다. 봉건 국가 인재가 도입한 사회 수준을 확대하고, 대량의 중하층 민중을 흡수하여 통치 계급에 들어갔다. 특히 당송 시대에는 과거제도가 탄생한 초기에 왕성한 발전을 보여 중국 고대 문화 발전의 황금시대를 형성했다.

과거제도가 성숙한 당송 시대에는 그 적극성이 여전히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송대 이후 봉건전제제도의 비인간화 발전에 따라 과거시험의 부정적 성질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송 이후 지식계의 문화 창의력이 악화되면서 인재 세대는 세대보다 못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