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묘요부이 등 소수민족의 어떤 공예가 현대 날염공예가 우리나라에 들어오기 전 화남 지역의 독특한 수제인쇄였는가?

묘요부이 등 소수민족의 어떤 공예가 현대 날염공예가 우리나라에 들어오기 전 화남 지역의 독특한 수제인쇄였는가?

묘요부이 등 소수민족의 어떤 공예가 현대 날염공예가 우리나라에 들어오기 전 화남 지역의 독특한 수제인화: 바틱. < P > 묘족, 부이족, 요오족 바틱 공예의 기원은 같다. 그들은 형제이다. 바틱 염색은 중국 소수민족의 오래된 전통 방직 날염 수공예이기 때문이다. < P > 왕애군 바틱 분석 일본 바틱. 이런 방법으로 인쇄한 도안은 장식성과 예술적 실용적 가치가 있다. 바틱 예술은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2, 1 문헌에 따르면 진한 시대에는 발초가 있었고, 육조 시대에는 유행했다. 수나라 궁정은 특히 이런 수공예품을 좋아하며 독특한 도안을 드러낸다. < P > 당나라 중국 문화가 일본에 미치는 큰 영향으로 나라 정창원은 당나라 이후 각종 중국 공예 진품을 보존했다. 그중에는 왁스 화면 한 세트가 포함돼 당나라 시대에도 일본 승려들이 데려왔다.

출토된 유물은 문헌에 기재된 것보다 이르다. 창사전국시대의 초묘에는 도안이 불분명한 염색 이불이 있었다. 금대에서 출토된 화훼 도안이 겹치는 완제품, 즉 당송 시대의 소위 마노발초도 있다. 중국 바틱 염색은 당대에서 특히 유행했고, 그 공예도 비교적 성숙했다. 당시 바틱 염색은 단색과 다색으로 나눌 수 있었고, 다색은 최대 4 ~ 5 가지 색상을 가질 수 있었다. < P > 밀염은 구이저우성 안순시 직금현 단채현 묘족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전통 기예이다. 고대에는' 발초' 라고 불렸다. 묘어에서는' 우투' 라고 불리는데, 이는' 바틱 옷' 을 의미한다. 단채현, 안순시, 직금현은 묘족을 주체로 하는 다민족정착지이다. < P > 오랫동안 세상과 단절된 고된 환경에서 이곳 주민들은 자급자족하는 생활방식을 형성하고 있어 오래된 바틱 공예가 보존된다. 묘족 풍습에 따르면 모든 여성들은 바틱 기술을 계승할 의무가 있다. 모든 어머니는 딸에게 바틱 염색을 가르쳐야 한다. 그래서 묘족 여성들은 어려서부터 이 기술을 배웠다. 그들은 인디고와 면화, 방직 옷감, 왁스 칠, 채집 및 전시, 염색 및 절단, 대대로 전해진다. 묘족 바틱 염색은 생산자 자신의 필요를 위해 창작한 예술이다. 제품은 주로 여성용 침대 시트, 이불, 천, 스카프, 배낭, 핸드백, 벨트, 침대 시트 등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