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송원 시대 연극 공연의 주요 형식은 다음과 같다

송원 시대 연극 공연의 주요 형식은 다음과 같다

송원 시대 연극 공연의 주요 형식은 잡극이었다.

잡극은 중국의 전통 예술 형식으로, 노래, 객가, 춤을 하나로 모은다. 당대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것은 한나라의' 백극' 과 비슷하며, 가무 이외의 곡예 등 각종 프로그램을 가리킨다. 잡동사니는 잡다한 뜻이고,' 백' 은 많은 것을 묘사한다. 극' 과' 극' 의 뜻은 비슷하지만 오늘' 극' 이라는 뜻은 없다.

송대에 이르러' 잡극' 은 점차 새로운 공연 형식의 고유 이름이 되었다. 이런 새로운 형식은 정말' 기타' 라고 부를 수 있는데, 가무, 음악, 재롱, 곡예를 포함한다. 세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연기' 라고 하고, 공연 내용은 일상생활에서 익숙한 것으로, 정식 부분의 소개이다. 두 번째 단락은 주요 부분입니다. 아마도 공연 이야기, 랩, 춤, 세 번째 단락은 저글링, 저글링, 기술 및 조화라고도합니다. 웃기고, 조롱하거나, 가끔 곡예하는 것입니다. 이 세 단락은 내용이 동일하고 서로 일관되지 않다.

잡극의 형성과 진화;

잡극의 명칭은 만당 시대에 나타났다. 송대, 도시 상품경제의 번영과 문화 생활에 대한 시민들의 수요로 도쿄 (오늘 하남 개봉) 에 기와집과 피란이 생겨 각종 예기를 집중적으로 공연하며 연극을 종합예술 발전에 조건을 제공하였다. 송잡극은 가무, 군 입대, 가무, 랩, 곡조, 민가와 같은 중국 전통 예술을 계승하여 융합하여 발전한 것이다.

당시 궁중의 잡극 공연은 각종 예기들이 끼어들었지만 독립공연의 성격을 지녔다. 중국 민간 와스에서 잡극은 자주 공연하는 프로그램이고,' 목련정 구모 잡극' 의 중원절 공연은 7, 8 일 동안 계속될 수 있어 시청자 수가 두 배로 늘었다. 잡극은 중국 전통 희곡의 한 형태로서 중국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남송시대에는 정치센터의 남쪽으로 이동함에 따라 잡극이 임안 (현재 저장항주) 등지에서 유행하기 시작했고, 각종 예기들 중에서 이미 1 위를 차지하고 있다. 당시 북방은 송나라의 김에 대항하여 마당의 극본이 유행했다. 김잡극과 송잡극은 장르, 공연 형식, 분업면에서 거의 같지만 차이점은 사용하는 곡패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