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진싱 벼루의 발전 과정
진싱 벼루의 발전 과정
조상의 랑야효의 당대 대서예가 안진경은 고향에서 생산된 진싱 벼루를 문헌에 기재된 보물로 여겼다. 북송 대문호 소동파는 편지에서 금성석을 극찬했다. "흑연은 페인트처럼, 윤은 옥처럼, 진싱 곳곳에 있다. 어떤 사람들은 콩처럼 크고, 가는 잉크를 만들고, 두드리며, 상등벼루를 만든다. " 그러나 구 중국 이몽산구는 교통이 막혀 경제문화가 낙후되어 제연 도구가 허름하여 금성석이 장기간 광범위하게 개발되지 못하게 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신노조각가는 전통 가공공예를 발양하고, 과감하게 개척 혁신을 개척하고, 끊임없이 신기술을 운용하고, 가공공예를 개선하고, 예술수준을 제고하며, 많은 집필을 흥미진진하고, 독창적이고, 실용적으로 일체에 쓰이는 진싱 작품을 창작하였다. 예 lianpin \ "왼쪽 사랑 youjun \" 연, 우아하고 깊다. 참신하고 간결한 예술 수법으로 왕희지의 각고의 글연습을 칭송하고 벼루를 목숨처럼 아끼는 귀중한 정신을 칭송하며 조국의 서예 예술 발전에 큰 공헌을 하여 관람객을 고무시켰다. 한 () 이 창작한 연잎연 () 은 금성석 조형 () 으로 구조가 교묘하고, 푸른 잎이 물을 받치고, 연매가 금을 띠고, 모양이 참신하고, 교묘하게 하늘을 빼앗으며,' 연잎이 구름처럼 향기롭고 코를 찌른다' 는 운치가 있어 감탄을 자아낸다. 전국정협 부주석, 저명한 서예가 조박초 () 는 "어극 () 과 연잎 () 을 벼루로 삼았다" 고 칭찬했다. 。 이 벼루는 일본 전시회에 선정돼 중국과 외국의 유명 예술가들의 높은 평가를 받아 일본에서 출판된' 안로화집' 에 수록됐다. 대추처럼 큰 진싱 하나로' 반룡이 달을 안고 있다' 벼루를 창작하고, 구상이 참신하고, 조각이 정교하며, 형신이 겸비하고, 기려함이 절묘하여, 사람을 애석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