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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련은 오대(五代)에 시작되어 명나라 때 번성하였다. 청나라는 천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다. 사실, 진나라와 한나라 이전부터 우리나라 곳곳에는 새해에 복숭아 부적을 걸어 두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춘절 대련의 출현은 도부(Taofu)를 기반으로 천천히 발전했습니다. 도부란 전설의 귀신을 죽이는 신 '신차'와 '율레이'의 이름을 각각 두 개의 복숭아 판에 써서 좌우 문에 걸어 귀신을 쫓아내고 악령을 제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풍습은 오대시대 사람들이 복숭아판에 대련을 새기기 시작할 때까지 천년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송나라의 역사. 촉가』에 따르면, “매년 섣달 그믐날이 지나면 총각에게 시를 짓고 복숭아 부적을 새겨 침실 문 근처에 두라는 명령이 내려졌다. 작년에는 964년(서기 964년) 노총각 싱잉쉰(興寧孫)이 자신은 노동자가 아니라고 시를 지었다. 자명비의 제목은 '새해는 우청을 불러오는데 명절은 장춘(長春)이라 한다'이다. "새해에는 옥청(玉淸)이 오는데, 명절을 장춘(長春)이라 한다"는 것은 우리나라 최초의 춘절 대련이다. 송나라 이후에는 설날에 춘절 대련을 걸어 두는 풍습이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흔해졌습니다. 예를 들어, 왕안석(王 Anshi)의 시에서 “수천 가구는 항상 새 복숭아를 오래된 부적과 교환합니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당시의 성대한 행사를 실제로 묘사한 것입니다.
명나라 때 명태조 주원장(Ming Taizu Zhu Yuanzhang)의 강력한 대련 장려로 사람들은 복숭아 판 대신 붉은 종이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이것이 오늘날 우리가 볼 수 있는 춘절 대련이 탄생했습니다.
명태조 주원장이 금릉에 도읍을 정한 후 섣달 그믐 날이 되기 전에 명령을 내렸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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