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유화에 대한 중국 작가의 평가
유화에 대한 중국 작가의 평가
유화는 이성적 사고력이 강한 사람이다. 그의 명확한 사상 맥락은 단어의 질서 정연한 논리 전환을 통해 우여곡절로 함축적으로 표현된 것이다. 둘째, 유화는 소설에 연기탄을 쏘아 연기 속에서 귀신과 사람의 환상을 포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매우 뛰어나다. 이 두 방면의 결합은 모순의 통일처럼 그의 여러 편의 조리가 뚜렷한 환상적인 소설을 구성한다. 그래서 유화는 중국 당대 문단의 첫 번째 맑은 몽상가가 되었다. (작가 모옌 리뷰)
유화는 신시기 중국 당대 문학에서 매우 중요한 작가로, 신시기 선봉문학의 개척자 중 하나이다. 그의' 열여덟 살에 떠나려 한다',' 하나의 현실',' 운명운명',' 강변의 실수' 등의 소설은 인간성에 대한 날카롭고 냉혹한 심사로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문학 관념, 심미 태도, 서사 방식 등에서 전통적인 문학 형식에 큰 충격과 도전을 이루고 있다. 유화도 중국 당대 최초의 문학본체론적 의미에서 진정으로' 외출' 한 작가이다. 어떤 의미에서, 그는 서구 세계가 중국 문학 작품에 직면했을 때, 보통' 문학 읽기' 가 아니라' 중국 읽기' 에 열중하는 편견을 바로잡았다. (작가 출판사 사장 오의근 평론)
유화는 위대한 작가이다. 그는' 손바닥처럼 좁고, 대지처럼 넓다' 는 대작가의 가슴과 정서를 가지고 있다. 그는 정서가 있고, 특히 깊고 넓은 것이 있다. "맹경휘 감독 평론"
모든 중국 작가들이 중국 현실을 직시하지 않을 때 현실을 직시하는 것은 유화이다. 이것만으로 우리 모두는 유화에 대한 존중심을 유지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