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용주 보트 젓는 창법은 어떤 형식입니까?

용주 보트 젓는 창법은 어떤 형식입니까?

용주 젓기' 는 노동노래로' 대중과 화합' 형식으로 노래를 부른다.

음력 5 월 5 일 단오절에는 중국 여러 곳에서 용주 경주의 민속이 있다. 그 때 용선의 수도꼭지는 색공으로 장식되고, 출전 선수들은 헝겊을 걸치고, 수수한 옷을 입고, 기운이 넘치고, 노를 휘두르며 날았다. 뱃머리 위에는 한두 사람이 징과 북을 치고 노래를 부르며 노를 젓는 것을 지휘했다. 기슭의 관중들은 폭죽과 환호성으로 선수들을 응원했다.

민가' 용주 젓기' 는 이 시끌벅적한 장면을 매우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노래는 합창 형식으로 부르고, 보컬은 우렁차고 또렷한 목소리로 기복, 리듬감, 감화력이 강한 음조를 부른다. 코러스 가수는 단문, 우렁찬 리듬, 상승조로 노래에 호응하며 열정적이고 활기찬 스타일을 선보였다.

노랫소리 속에서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많은 용선들이 현을 벗어난 화살처럼 파도를 쪼개고, 네가 나를 쫓아다니, 정말 따뜻하고 긴장된다.

이 민요' 용주 긋기' 는 선율성이 강하고, 음악 리듬과 노를 젓는 리듬이 긴밀하게 어우러져 남성 목소리로 인파를 이끌고 거칠고 호쾌한 개성을 지녔기 때문에 민간 장르에서 온 노래의 속성을 가지고 있다.

용주를 부르는 것은 우리 머릿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용선의 실물 이미지가 아니라 일종의 민간 랩이다. 용주 () 는 광저우 () 어로 부르는 것으로 청나라 건륭 () 시대에 형성되었다.

연예인들은 대부분 페리에서 전환을 위해 노래를 부른다. 가수는 나무 몽둥이 달린 목용 보트 긴 몽둥이를 들고 가슴에 작은 징과 드럼을 달고 두드리며 노래를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내용은 동화와 권고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경을 낭독하고, 말투가 단순하고 난폭하며, 향토적인 기운이 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