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갑골문, 김문, 전서, 예서, 해서체, 행서는 1 부터 10 까지 어떻게 쓰나요?

갑골문, 김문, 전서, 예서, 해서체, 행서는 1 부터 10 까지 어떻게 쓰나요?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아홉, 열 갑골문, 김문, 전서, 예서, 해서체, 행서는 다음과 같이 쓴다.

확장 데이터:

한자가 갑골문에서 오늘까지 발전한 지 이미 삼천여 년이 되었다. 한자의 발전은 김문, 대박, 소전, 예서, 초서, 해서체, 행서 등 여러 단계를 거쳤다. 이 서체의 통행 시간은 때때로 완전히 분할되는 것이 아니라 평행하거나 교차하는 경우가 있다.

김문, 일명 종정문과 비문은 청동기에 적혀 있다. 그것은 상대 말기의 청동기에 나타나 서주에 발전했다.

일반적으로 상대 말기 청동기의 비문은 50 자를 넘지 않으며, 서주 말기 모에 주조한 글은 497 자에 이른다. 김문의 형태는 갑골문과 매우 비슷하며, 기본적으로 글리프이다.

춘추전국시대에 이르러 경제문화가 왕성하게 발전하여 글의 응용이 갈수록 광범위해졌다. 6 개국 고문도' 전서' 의 일종으로 서주 김문과의 관계가 진 문자보다 더 밀접하다. 전서는 획을 길게 하여 부드러운 긴 선이 된다는 뜻이다.

기원전 22 1 년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하고 전국의 문자, 통화, 도량형을 통일하여 전국적으로 통용되는 표준자형을 규정하였다. 전국이 모두 그들의 간체자로 쓰게 하는 것이 바로 작은 인감이다.

작은 인감은 점차 더 편리하고 간소화된 예서로 대체되었다. 한대에 이르러 소전은 이미 전국 범위 내의 정식 문체가 되었다. 한나라에서 전해 내려오는 것이 바로 이런 예서이다.

예서는 후에 초서로 발전하였다. 이것은 예서의 빠른 몸으로, 동한 때부터 일종의 독립된 서체로 발전하였다. 초서와 동시에 나오는 것은 해서체로,' 예서' 또는' 진재' 라고도 불리며, 동한 () 에서 성숙해 위진 남북조 () 에서 성행하고 있다.

동한 말년에 드디어 등장한 서체 중 하나는 행서인데, 기본적으로 해서서처럼 보이는데, 해서체의 한 부족이라고 할 수 있다. 해서체 행서 초서가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참고 자료:

Baidu 백과 사전-한자의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