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왜 역사상 많은 통치자들이 대통일을 수호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여름을 이국으로 변하는가'?
왜 역사상 많은 통치자들이 대통일을 수호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여름을 이국으로 변하는가'?
역사상 위대하고 유망한 왕은 편협한 인종 의식을 버리고, 매우 개방적인 민족 관념을 드러내며, 대통일과' 하를 이멸하는 것' 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이하 일체',' 후한 일가',' 무왕' 를 제창하고, 변방을 적극적으로 다스릴 수 있다. 외족에 대한 그들의 이해는 더 이상' 사이' 를 배척하는 것이 아니라 포용하고' 사이' 를 통일질서에 포함시킨다. 예를 들어 한나라는' 원근결합, 중외복복' 원칙에 따라 흉노에 대한 반격을 통해 서역에 대한 몰평, 서남에 대한 구애를 통해 결국 서로 다른 인종과 부족을 통일된 한제국으로 통합했다. 당나라에 이르러' 사이' 문제도 내부 문제로' 융합' 에서 해결되었다. 예를 들어 당고조 이연은 늘' 천하 일가'' 월호 일가' 라고 말했고, 당태종도' 사해 일가' 를 실현하는 것을 자신의 가장 즐거운 일로 삼았다. 평한여름' 통일 후 당태종은 대신에게 "예로부터 제왕은 한여름을 평평하게 하고 이제를 섬길 수 없다" 고 말했다. 나는 고대인을 잡지 못했지만 성공했다. 클릭합니다 그는 또한 이유를 요약했다: "예로부터 중국은 중국에 대해 줄곧 친하게 지냈고, 나도 줄곧 가족처럼 사랑했기 때문에 나는 줄곧 나의 부모였다." 비록 이 말들이 자화자찬하는 것은 불가피하지만, 완전히 진실이 아닌 것은 아니다. 바로 민족 관념 중의 이런 마음가짐으로, 모북과 서역의 유목민들이 당태종을' 천칸',' 친통 사이' 라고 부르며 그를' 중국 부모' 라고 부르며' 중국 외족의 주인' 의 실제 지위를 인정하였다. 개명한 민족관념도 통치자가 변방 정책에서 더욱 개방되고, 변방 민족이 변방을 안정시키는 전략적 지위를 중시하며, 전통적인' 벽을 쌓고 변방' 정책을 포기하도록 촉구했다. 예를 들어 강희제는 "제왕이 본으로 천하를 근치하고, 장애만 의지하지 않는다" 고 제안했기 때문에 변경에서 만리장성을 건설하여' 중국 서양인' 을 차단하는 방법에 반대했다. 그는 한 번 이상 말했다: "국경 없는, 몽골은 방패", "나는 볼카를 잘 대하고, 제후를 방비하고, 만리장성처럼 강하다." " 이러한 관념과 관행은' 사이' 변방이 내정 문제를 전제로 변방의 각 민족을 단결시켜 변방을 보위하고 국방을 공고히 하는 주력군이 되어 국가의 대단결과 장구안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된다.
- 관련 기사
- 《수호전》의 창작 배경은 무엇입니까?
- 난초의 밑이없는 도자기 접시는 언제입니까?
- 처음 캠핑, 야외 캠핑, 어떤 오락이 있나요?
- 산업화는 중국 현대화의 역사적 사명 중 하나입니다. 현대에는 미국과 우리나라 북동부 지역이 전통적인 산업지역을 형성해 왔습니다. 미국 산업 부문의 동부 절반을 읽어보세요.
- 망루는 중국의 특수한 민가 건축물이다. 그 역사는 무엇입니까?
- 전통 문화에 관한 문장 한 편을 발췌하다! 급해요! ......
- 중국의 4 대 가죽 생산기지는 어디에 있습니까?
- 한의사 양생 이야기
- 하이난의 옛 풍습
- 여름에 어떤 전통 음식을 먹으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