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Xiangxi Tujia 민요 가사의 특성
Xiangxi Tujia 민요 가사의 특성
(a) 서 () 시 () 시 () 의 토가 민가 () 의 가사는 종종 비교되어 매우 높은 예술미를 지니고 있다.
군호의 처음 네 마디 가사: "백하선, 재앙; 수입은 제비 해변입니다. 흰색 화살표는 작은 거리입니다. 미녀는 빗머리 바위에 앉아 있다. "이 단어는 장면을 묘사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서정적이다. 통편에는' 사랑' 이라는 글자가 없지만' 묘하고 끝이 없다' 는 비유를 통해' 제비' 를' 미인' 에 비유하며 토족 남자의 깊고 따뜻한 감정을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서보정현' 토목호자' 의 네 마디: 반찬은 왕초미, 무는 중도에 있다. 음식을 살 여유가 없다. 맞은편에 원앙암 한 쌍이 있다. 원앙암' 은 마음도 폐도 없는 물건으로 슬픔도 사랑도 없다. 여기서 가수는 바위에 감정을 부여하고, 사물에 공감하며, 바위에 사람의 기쁨, 분노, 슬픔, 즐거움을 주며, 뱃사공의 봄정을 반영하고, 무정한 사물을 감동시켜 그 감정의 슬픔을 표현했다. 의인화를 교묘하게 운용하여 뱃사공호의 문자를 생동감 있게 만들어 언어 감화력을 크게 증강시켰다. [6]
(2) Xiangxi Tujia 민요의 가사는 대부분 안감으로 매우 높은 예술미를 가지고 있다.
(3) 서남 투지아 민요의 가사는 대부분 생활 제재로 매우 높은 예술미를 지니고 있다.
민요는 사람들의 사회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서투족 민가는 토족 국민들이 생산 노동 중에 집단적으로 창작한 것으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과정에서 풍요롭고 발전하였다. 그 가사는 논간 생활을 묘사하는 민가와 단조, 결혼식가, 장례식가, 노래, 파도가, 양가, 자장가, 풍습과 의식에 쓰이는 각종 노동가를 포함하여 다채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