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중국 전통 문화의 지적 재산권 마케팅

중국 전통 문화의 지적 재산권 마케팅

혁신.

전통 문화는 패션이 필요하다

"나타 의 가장 성공 한 곳 은 전통 신화 제재 에서 영감 을 찾 고 양분 을 흡수 하 고 현대 발전 과 혁신 전환 을 통해 현대 생활 에 근접 하 고 현재 사회 의 주류 가치관 에 맞 아 관객들 의 환영 을 받 았 다. 중국영화가협회 당조 멤버, 중국문련 영화예술센터 주임, 중국영화평론학회 회장인 서광은 중국 전통문화에 많은 소재가 담겨 있어 애니메이션 영화 창작에 풍부한 영감을 주었다고 밝혔다. 영화의 진입점이 독특하고 표현방식이 관객과 상호 작용하고 현대적 가치관과 일치하면 시장이 생긴다.

이에 대해 중국 예술연구원 영화예술연구소 소장인 정아평도 찬성했다. 그가 보기에 이 영화는 중국 전통문화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예술 창조이며, 중국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고전이자 성공 전범이며, 그 성공은 중국 애니메이터가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혁신한 결과이다.

"최근 몇 년간의 국산 애니메이션 창작을 보면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 수준이 크게 향상되었다. 국산 애니메이션은 중국의 독특한 문화 축적에 의지하여 동화에서 유래한 것으로, 사람들의 생활방식, 업무 스트레스, 내면 활동, 감정적 호소, 가치관 등 각 방면에 깊이 융합되어 어느 곳에서든 찾을 수 있다. 이것은 전통 문화의 현대화와 혁신 발전이다. " "문이보" 예술평론부 주임이 말했다.

애니메이션 영화 교육자의 관점에서 베이징영화학원 부원장, 중국애니메이션연구원 원장 손립군은 전통문화는 패션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애니메이션 영화 작품은 전통 문화의 유전자에서 창조적으로 표현해 관객의 수용 심리와 현대 심미에 맞게 표현해야 한다.

민족 문화의 자신감을 높이다

중국 애니메이션사의 관점에서 볼 때, 중국 애니메이션학원은 이미 민족 문화의 특색이 가득한 길을 벗어났다. 손립군은 중국에 거대한 시장이 있어 애니메이션 산업 환경이 좋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자신감을 굳히기만 하면 이 길은 반드시 재현될 것이다. 미래의 애니메이션 영화는 TV, 인터넷, 파생제품에 힘써야 하며, 단순히 영화관 흥행 수입에만 의존해서는 안 된다. 많은 국산 애니메이션 영화의 입소문과 흥행은 모두 괜찮지만 관련 파생품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