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명절 - 호남 고화극의 기원
호남 고화극의 기원
호남 고화극, 일명 호남익양에서 유래한 후 후베이 호남 강서 안휘 등지로 발전했다. 그것은 지방극의 총칭 (예: 고화, 꽃등극) 이다. 유행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창사고화극, 형양고화극, 소양고화극 등이 각각 풍격이 있다. 그것은 쇼난 민요의 발전에서 유래한 것으로, 예전의 듣기 싫은 노래부터' 삼소' 창법에 이르기까지 시작되었다. 각지에는 400 여 개의 전통극, 300 여 개의 음악 곡조가 있다. 그 구조와 음악 스타일에 따라 천조, 꽹과리, 브랜드, 단조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으며, 모두 거칠고 호방하며 지방 색채가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음악은 소호, 징과 북, 곡조가 활발하고 경쾌하여 가무에 적합하다. 유명한 배우로는 리아 춘산, 왕유리 승, 장수성이 있다.
고화극은 민가에서 기원하며, 점차 한때 추악했던 고화극의 주요 형식으로 발전하였다. 청가경 23 년 (18 18 일찍이 매우 못생긴 화고극, 지화고를 불렀는데, 늦어도 청나라 가경년 사이에 형성되었다고 설명한다. 청대 동치 원년 양은수의' 원담일기' (1862) 에 따르면 양은수는 호남 영흥에서 본' 화고어' (즉 화고극) 로 선비, 책벌레, 클라우디아 며느리 네 가지 역할, 줄거리, 이후' 꽹과리' 와' 천조' 가 들어오면서 이야기성이 강한 민간 레전드가 등장하고 있다. 주요 연주곡은' 청풍정',' 사슴림회',' 팔백리동정',' 설매교자' 등이다. 가와조의 주요 레퍼토리는' 앞머리 Xi 두꺼비',' 채찍 갈대꽃',' 장광손',' 아이를 쫓아가다' 등이다. 이렇게 하면 비교적 완전한 지방극이 형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