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문화 - 중국화 스케치 프리 핸드

중국화 스케치 프리 핸드

장조명 선생은 일생 동안 프리 핸드 꽃과 새만 그렸고, 게다가 작은 사이즈로 사람을 많이 보여 주었다. 만년에 글을 쓰니 기예가 완전히 푸르다. 무창 예술학원 원장, 중국 미술가 협회 우한 지부 의장을 역임한 적이 있다.

장조명 선생의 프리 핸드 스케치 화조화는 필묵의 찰랑거림과 그림의 유창함을 추구하고, 화면은 작고 찰랑거리고, 텅 비어 있다.

장조명 선생의 프리 핸드 화조화는 중국화의 소박한 심미 정취를 반영해 생동감 있는 심미뜻을 지니고 있다.

프리 핸드, 스케치와 리얼리즘에 비해 객관적인 진실과 디테일을 추구하지 않고 자연을 모방하는 것을 반대하며 개체의 유형화와 상수성의 개괄을 강조하며 구체적인 디테일과 개별 색조를 포기한다. 모란이 모란화인 이유는 유형학적으로 다른 꽃과 다르기 때문이지, 이 모란꽃과 그 모란꽃의 개인차가 아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