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도교가 말하는 삼삼오오 수는 무슨 뜻입니까?

도교가 말하는 삼삼오오 수는 무슨 뜻입니까?

"35" 길-Zou huande

"집합력 업로드": "참의 무공은 변화하고, 복잡하게 얽혀 있으며, 그 변화를 통해 천지의 글을 전달한다. 매우 적기 때문에 세계의 이미지. 세상의 변화가 아니라면, 여기 있을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양요는 동시에 1 과 3 을 대표한다. 하나는 개봉하지 않았다는 뜻으로 태극과 이니셜이다. 3 은 양의 허약함을 나타내고, 1 과 3 은 양의 가장 작은 단위이다. 이것이 바로 삼합일의 원리이다.

선천적인 가십의 서수로 볼 때, 3 은 이치, 5 는 순다, 이치는 태양 복사, 순다는 바람, 햇빛의 궤적이다. 그래서' 일음과 일양은 도이다',' 이전' 이 말하는' 뚜껑을 덮고 이별하다' 는 것이 바로 이 이치다.

1, 35 는 가변적입니다.

35 는 변화무쌍하다. 사물의 발전과 사물의 수확을 의미한다. 두 구괘가 서로 분리되어 두 개의 중괘를 형성하는데, 하나는 호봉정이고 다른 하나는 호봉 가문이다. 화정은 발전의 삼각대이다. 바람이 안에 있고, 불이 밖에 있고, 불이 나고, 바람이 안에 있어 불이 올라가는 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풍화 가정은 불이 안에 있고, 바람은 바깥에 있고, 수확을 위해, 가정에 있어서, 그것은 가족이 모이는 추세를 보여준다.

2, 하늘과 땅의 결합.

천지오합, 일합토, 이합금, 삼합수, 삼합목, 오합불. 쇄보 서수는 A1B2C 3D 4 E 5 6G 7N 8N9K10 입니다. 이 다섯 가지 조합이 정확히 16, 27, 38, 49, 5 10 의 조합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즉, 하천 배열, 즉 생성수입니다. 다섯 개의 조합 사이에는 다섯 개의 숫자가 있고, 다섯 개는 중간에 있으며, 하투로서의 숫자이기도 하다.

땅은 세 가지, 심심한 삼강, 삼불, 해무의 삼목, 못생긴 삼합으로 장수, 왕 (사정), 무덤의 조합이다.

천지오합과 천지 삼합도 3 ~ 5 의 숫자에 해당한다.

육합, 자추, 해인, 모욱, 진우, 신사, 오위도 있습니다. 자추, 모수염, 진우, 정오는 사덕과 사보의 조합이고, 해인과 신사는 사수의 조합이다. 삼합일 이론이기도 하다. 지지의 서수는 아들 1 못생긴 2 인 3 묘사 4 첸 5 바바 6 오후 7 신 9 신 10 기 1 1 하이/Kloc-입니다. 추추함의 합은 3, 1, 건조는 양, 2 는 음양, 음양의 결합이며,' 3 을 1 로 포함' 하는 태극이다. 다른 다섯 그룹의 합은 15 이고, 3 으로 나누면 5 가 되고, 5 는 중화의 중간수이다. 합계는 정의, 균형, 조화, 남녀 간의 조화이다. 호투로' 의 숫자 배열과 천간지지의 결합 법칙은 음양의 길, 천지가 교차하는 길, 만물이 자라는 길이다.

3, 3 을 1 로 포함.

노자 "도덕경": "도생 하나, 둘, 셋, 만물." Zhuang Zhou 는 "1 과 1 은 2, 2 와 1 은 3 이다. 그 이후로, 교묘한 달력은 없어졌지만, 상황은 어떠한가? " 셋은 총칭이자 하나로 광범위함과 다수를 대표하는데, 이것이 바로 태극이다.

삼귀일, 하나는 태극이고, 다른 하나는 초양이다. 동물계에는 이런 상황이 많다. 귀뚜라미는 단 한 번의 생명이지만, 세 번의 탈바꿈 후에도 단 한 번의 생명밖에 없다. 그렇지 않으면 죽을 것이다. 매번 까먹을 때마다 스스로 먹는다. 한 번 먹지 않으면 죽는다. 먼저 먹지 않는 부분은 불구가 되고 죽는다.

선천적인 가십서수에서 건지는 1 이고 거리는 3 이다. 모레의 가십에서 이경의 위치는 똑같다. 모두 남쪽에 있다. 선천적으로 가십은 남방에 살고, 모레 가십은 남방을 떠난다. 태양을 위해 일하는 것은 왕과 하늘을 위한 것이고, 고대의 하늘은 하늘을 대표한다. "황제" 와 "대명" 은 모두 하늘을 가리킨다. 태양은 가십과 분리되어 있고, 천자는 태양이고, 태양은 천자이다. 삼합일 역시 마찬가지다.

4. "5" 는 의의 길이다.

주역' 의' 삼오오' 원칙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셋은 1 과 삼재, 천지는 삼재다.

1)' 5' 가 바른 길이다.

삼오오' 의 길은 음양의 도, 의의 길이다. 3 을 1 로, 마지막으로 1 로 복귀하고, 균형을 이루고, 의를 이루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천지에는 세 가지 재간이 있는데, 그 곳에 거주하면 자연히 의롭다.

2) "5" 도 오행에 해당한다. 이는 결국 마음을 바로잡는 것이다.

이것은 중국 문화의 가장 중요한 사상 기초 중 하나이며, 오행의 분류에는 세계의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다.

3) 중국은 고대에 5 일을 1 분기로, 3 계절을 1 분기로 확정하여 중국의 24 절기 변화를 구성하였다.

5.' 삼오오' 의 길은 양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우리 모두는' 주역' 이 중양경음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셋째, 양의 무한대, 5 는 양의 중앙값, 3 ~ 5 의 도는 양의 길이다.

1) 하나는 태양의 시작이고, 9 는 태양의 결합이다.

소원 황제의 내경. "9 단계 3 론": "천지의 수는 1 에서 시작하여 9 차원에서 통한다." "천지의 수는 9 로 시작한다." 하나, 아홉 은 양, 한 은 양 의 시작, 아홉 은 양 의 합 이다.

2) 양의 무게.

주역' 응집력':' 큰길은 남자가 되고, 쿤도는 여자가 된다. 초심을 알고, 곤이 한 가지를 만들다. " 위대한 시작' 은 먼저 하는' 위대한 시작' 과 후곤의' 모든 것' 이다. 응집력':' 천도가 겸손하고 건곤이 끈기가 있다. 천까지 비굴하고, 고귀함과 비굴함. " 양귀비의 무게를 알 수 있다.

3) 음양을 배우기 쉽다.

"응집력": "태극, 생양기,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길흉, 길흉생 대업." 첫째, 태극, 태극은 1, 양, 그리고 두 가지 의리, 사상, 가십, 육십사괘가 있어 길흉을 결정하고 대업을 낳는다. 둘째, 넷, 여덟, 육십사 등은 모두 음수이며, 모두 질이기 때문에, 계사는 "천지밀밀, 만물은 순수하고, 남녀정, 만물화생" 이라고 말한다. 하나, 셋, 다섯은 양도를 말하고, 둘, 넷, 여섯, 여덟은 음도를 말한다. 그래서 장자는 이를' 이도 음양' 이라고 부른다.

6, 3, 5 는 중국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우리는 몇 가지 측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1) 셋째, 구조적 기초.

두 사람 사이의 행동은 여전히 개인적인 행동이며, 조직 행동을 구성하지 않는다. 3 명 이상 만이 조직 행동을 구성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구조입니다. 두 사람 사이에는 항상 직선구조이며 다른 구조는 없을 것이다. 세 사람 사이에는 직선 구조이거나 삼각형 구조, 원형 구조, 사각형 구조 등을 포함한 다중 요소 구조일 수 있습니다. 이런 구조 형식은 기본적으로 자연계의 모든 구조 형식을 포괄한다.

2) 세 번째는 균형점이다.

자연계에는 전후, 좌우, 상하, 내외, 남북 등 여러 가지 형태가 있다. 어떤 형태든 중간 균형 연결 문제가 있는데, 이것은 세 가지다. 앞, 가운데, 뒤, 왼쪽, 가운데, 오른쪽, 위, 가운데, 아래, 남쪽, 북쪽, 외부. 어떤 형태든 공통적인 법칙이 있다. 즉, 세 사람 사이의 거리가 같고, 그것들 사이의 힘은 최근 가장 크고 가장 균형이 잡혀 있고, 가장 안정적이기 때문에 점괘는 삼족이고, 삼각대는 삼족이다. 이것이 바로 삼재이다. 삼재일체를 포함한다.

3) 3 개는 모두를 다룹니다.

기계 구조의 기초는 세 가지다. 지렛대 원리의 구조도 자연조합의 기초, 가장 안전한 물리적 기초, 직선을 형성하는 원칙, 음양의 결합 원칙, 쓰기 구조의 원칙 (점, 선, 후크) 과 전환점 기초 (원점, 전환점, 종점) 이다. 귀, 코, 눈 세 쌍, 주장 냄새, 후각, 보이지 않는 것; 입, 앞, 뒷음은 모두 세 장이고, 주수곡은 유형형으로 드나든다. 음삼에는 태음, 소음, 망음과 양명, 태양, 소양 등 세 가지 양경이 있다.

4) 세 가지 재능은 끝없는 변화와 운동을 구성할 수 있다.

삼필삼괘의 점괘는 모든 자연사물과 그 변화의 운행의 전 과정을 포괄하며 천체운행의 전 과정을 포괄한다. 물과 불은 지구의 전체 운행을 포괄하고, 흙은 흙이고, 금은 흙을 함유하고 있다.

3 의 구성은 5, 5 를 빼놓을 수 없고, 중간에 있는 것이 중간점이다.

7. 오기학설.

김건보' 수색신기' 권 20: "하늘에는 오기가 있고 만물은 이루어진다. 청목위인, 청화는 예의로, 청금은 의로, 맑은 물은 지혜로, 맑은 흙은 사유로, 오기는 순으로, 성덕은 준비한다. 목탁은 약하고, 화탁은 음행하고, 김탁은 폭력적이고, 물탁은 가난하고, 흙탁은 완고하고, 오기탁은 백성을 낳는다. " \ "나무는 흙에 심고, 부평초는 물에 심습니다. 새들은 헛되이 날고, 야수는 진실로 빙글 돌고, 곤충과 흙은 촘촘하고 따끔하며, 물고기는 깊은 바다로 잠입한다. 하늘은 사람에게 가깝고, 땅은 사람에게 가깝고, 시간은 사람에게 가깝다. "

금목의 불, 물, 흙, 오행은 오기라고도 하며, "만물의 화생" 에 쓰인다. 그 정수는 목인, 화례, 김의, 수지, 토사에 있다. 그 노선은 "각각 그 종류별" 에 있다. 그 정도는' 탁함' 이 아니라' 순수' 에 있다. "청" 자는 덕과 덕을 겸비하고, "탁한" 자는 민풍이 쇠퇴한다.

팔육오.

1) 한서: "날에는 여섯 아들이 있고 아침에는 다섯 아들이 있다.

육자: 갑자 갑술, 갑술,,,,, 자은, 아래에서 위로' 비천에서 진까지'. 유가는 각각 열흘의 첫날이다.

오자: 갑자, 병자, 무자, 경자, 임자. 오음은 오행주기를 망라한다.

2) "국어 주어하": "하늘에는 6 곳 5 곳, 숫자도 늘 있다.

하늘의 상수는 6 이고 지구의 상수는 5 이다. 하는 일은 하늘이고, 모레 가십은 6 이고, 흙은 5 이므로, 오래된 곳의 상수는 5 이다.

3) "수문전원기대론": "하늘은 6 절로, 땅은 5 절로 나뉜다. 일주일에 6 일, 6 교시 1 회 준비한다. 마지막으로, 다섯 살은 일주일이다. " 하늘에는 바람, 건조, 습기, 추위, 화재, 상화 등 6 기가 있다. 금목에서 지구에는 불, 물, 토양의 다섯 가지 요소가 있다.

9.' 이주지관' 은 다섯 가지 수치를 말했다.

"다섯 명, 다섯 명, 둘, 넷, 둘, 넷, 넷, 넷, 넷, 넷, 넷, 넷, 넷, 넷, 넷, 넷, 넷 이것은 군대의 조직 구조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