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노인이 돌아가신 첫해에 청명이 무덤에 올라갈 수 있습니까?
노인이 돌아가신 첫해에 청명이 무덤에 올라갈 수 있습니까?
노인이 돌아가신 첫해에 청명은 성묘를 하지 않았다. 노인이 돌아가신 첫해에 성묘를 하지 않으면, 모두 늙어 죽고 병들게 된다. 집안에 친척이 돌아가셔서 많은 사람들이 첫해 청명이 성묘를 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노인 사망 첫해 청명이 성묘를 하지 않는 관련 자료를 보겠습니다. 노인 사망 첫해 청명 1 성묘 없음. 중국은 폭이 광활하고 민풍이 각기 달라 일국 일속이라고 할 수 있다. 노인이 사망한 후 첫해에 청명절의 사망 날짜는 마침 청명절에 있었다 (또는 청명절 기간, 즉 처음 3 일 후 4 일). 장소마다 각지의 풍속이 다르기 때문에 설법도 다르다. 어떤 곳은 3 년 안에 새 무덤 (어떤 곳은' 조청을 매달아' 라고도 함) 에 간 후, 옛 무덤에 다시 가는 것을 꺼리고, 어떤 곳은 첫해에 새 무덤에 가서 옛 무덤에 가는 것을 꺼린다. 사람들은 일 년에 두 번 녹색을 거는 것은 불길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일부 지역에서는 그러한 압력이 없습니다. 청명절에는 새 무덤에 가서 낡은 무덤을 쓸어 버릴 수 있다. 양자는 충돌하지 않고, 신구를 병행한다. 제목대로라면 현지 노인이 사망한 첫해일 것이다. 그는 새 무덤에 간 뒤 청명절에 옛 무덤에 가서 제사를 지내는 것이 금지되었다. 우리 민간의 전통에 따르면 노인은 죽은 지 3 년 이내에 새 무덤에 가야 한다 (어떤 곳은 1 년밖에 안 된다). 새 무덤에 가는 시간은 청명 성묘하는 시간과 다르다. 엄밀히 말하면 새 무덤에 갈 시간은 사회 앞에 있어야 한다. 어떤 곳에서는 날짜를 기억하기가 어려워 춘분 전후에 길일을 고르도록 규정하고 있다. 구사회에서 사람들은 상묘와 청명절의 성묘를 두 가지 다른 일로 여겼는데, 뚜렷한 구분이 있었다. "새 무덤에 가는 것은 사회가 아니다", "청명절에 성묘를 가는 것은 사였다" 는 말이 있었다. 그렇다면' 사회' 란 무엇일까요? 사회, 즉 사회의 날. 중국에는 봄 클럽과 가을 클럽이 있습니다. 봄클럽은 입춘을 기준으로 입춘 후 5 일째부터 계산한다. 시간은 고정되지 않고, 보통 음력 2 월 초 2 시쯤이다. 가을회는 입추를 기준으로 입추후 5 일째에 따라 계산하는데, 보통 음력 8 월이다. 오일절 란 무엇입니까? 여기서 말하는 것은 매우 복잡하다. 간단히 말해서, 오월천 () 는 천간지지 () 를 기초로 60 갑자의 순서에 따라 노황력에서 밀려왔다. 60 일마다 1 라운드로 무자, 재인, 진무, 무오, 무신, 무술의 6 가지 조합이 6 일 동안 해당된다. 이 6 일은' 5 일' 이라고 불리며, 사람들에게' 유무' 라고도 불린다. 사일은 민간에서는 사일절, 토지 생일이라고도 하며, 토지의 생일이기도 하다. 이 땅은 일년에 두 번 생일이 있다. 우리나라 농촌의 전통 민속에 따르면 매년 봄 파종할 때 사제를 세우고 토지신을 기원하며, 1 년 동안 비바람이 순조롭게 되고, 오곡이 풍성하게 풍성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가을에는 밭의 곡식 수확이 끝났으니 사제를 세워야 한다. 이때 제사를 지내는 것은 토지신을 장려하기 위해서이다. 사람들의 필요에 따르면,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달력들은 대부분 전통적인 황력에 음력을 인쇄하는 날로, 일반적으로 5 월 초 5 일이 언제인지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달력에서 202 1 입춘후의 다섯 번째 5 일은 3 월 2 1 (음력 2 월 9 일), 즉 5 월 1 일, 즉 설날이다. 전통 풍습에 따르면 올해는 노인이 사망한 첫해라면 새 무덤에 가는 시간은 2 1 년 3 월 전, 즉 음력 2 월 9 일, 이른바' 새 무덤에 가면 사회에 가지 않는다' 는 것이다. 청명절성묘는 반드시 3 월 2 1, 즉' 청명절성묘는 반드시 사회를 지나야 한다' 를 거쳐야 한다. 청명절 10 일 전에 정식으로 성묘를 시작하는 것은 대다수 지방의 보편적인 풍습이다. 어떤 곳에서는 청명절 전에 성묘하는 풍습이 있고, 청명절에는 성묘를 하지 않는다. 어떤 곳에서는 "3 월 청명절에 매달리고, 2 월 청명절에 매달린다", "민속칭 청청", "청명절 전후 3 일, 청명절 3 일 전, 청명절 후 4 일" 을 강조한다. 올해 청명절은 2008 년 4 월 4 일 (음력 2 월 23 일) 입니다. 죽음의 기념일에 무덤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기진 () 은 노인의 죽음에 관한 한 사망 날짜, 조상이나 어른이 돌아가신 날이라고도 한다. 노인이 돌아가신 당일에는 무덤에 올라갈 수 없고, 각지의 풍습이 다르다. 노인 사망 기념일에 연회나 오락을 하는 곳도 있고, 집에서만 묵묵히 제사를 지내는 곳도 있다. 이런 노인 사망 기념일에 성묘가 필요하지 않은 곳에서 청명절은 노인 사망 기념일로 성묘를 가지 않으면 당연히 집에서 제사를 지내야 한다. 어떤 곳에서는 노인이 죽고, 농촌 풍습의 풍습은 상묘이다. 즉, 이것은 사람들이 반드시 준수해야 하는 절차이다. 민간의 관점에서 청명은 새 무덤에 갈 수 있지만, 다만 낡은 무덤을 옮기지 마라. 예를 들어, 오래된 무덤에서 나무를 베거나, 오래된 무덤의 무덤 앞에 종이 돈을 꽂거나, 오래된 무덤의 제단 앞에서 제사를 지내는 등. , 만약 당신이 이런 일을 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아직 성묘를 하지 않은 것입니다. 또 다른 각도에서 기일에 무덤에 오르는 것과 청명에 무덤에 오르는 것은 별개의 일이다. 청명절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기일에 무덤에 오르는 것은 노인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제물" 과 "제사" 는 단 한 글자의 차이지만 성묘를 가는 사람과 가져온 제물의 심정은 어느 정도 다르다. 그러나 어떤 곳에는 한 달 안에 두 번 무덤에 오르는 것을 금지하는 풍습이 있다. 테마가 있는 곳에 이런 말이 있다면, 회소 앞에 새로운 무덤이 있다면 회청에서 한 달도 안 된다. 이런 식으로, 사망 당일에 반드시 무덤에 올라가야 한다고 규정하는 풍습이 있더라도 사람들은 무덤을 포기하고 대신 집에서 제사를 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현대 사회는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고, 새로운 패션이 생기면서, 일부 오래된 지방 풍습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많은 젊은이들이 보편적으로 이런 물건들을 중시하지 않고, 오래된 풍습에 얽매이지 않는다. 돌아가신 날 무덤에 올라가 새 무덤에 가서 청명성묘를 하는 것은 모두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고 그리움을 표하기 위한 것이며, 어떤 금기도 고려하지 않기 위해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노인 사망 첫해, 2 개의 새 무덤 (3 년 이상 묻혀있지 않음) 에 가지 않고 처음으로 성묘를 갔다. 그는 청명절을 앞두고 10 일 동안 길일을 택했고, 두 번째 무덤, 청명절을 하루 앞섰다. 세 번째 성묘시간은 청명절 이후 10 일 중 길일을 선택하는 것이다. 청명절전후인 10 일 중 어느 날 노묘를 제사할 수 있다 (3 년 이상 묻혀 있음). 전설에 의하면 청명절에는 명계가 회의를 할 것이고, 성묘를 가는 사람은 모두 참가할 수 없다고 한다. 대회에 참가하려면 사랑하는 사람이 보낸 깃발을 들고 입장해야 한다. 그래서 청명절에 무덤에 오르면 무덤 앞에 오려내기 깃발을 꽂는다. 첫해 청명절에 종이를 태우시겠습니까? 해마다 사랑하는 사람이 죽은 후에는 종이를 태워 제사를 지내야 하는데, 특히 첫해에는 더욱 그러합니다. 첫해는 그 (그녀) 의 묘지에서 태우는 것이 가장 좋다. 앞으로 시간을 낼 수 없고, 그가 생전에 머물렀던 곳에서 태우는 것이 가장 좋다. 청명절에 노인이 돌아가셔서 뭐라고 하셨어요? 1, 정식으로 결혼하지 않고 여자친구만 있는 여자는 남자친구와 함께 무덤에 갈 수 없다. 2. 임신한 임산부와 명절에 온 여성은 성묘에 갈 수 없다. 3. 남편이 사망한 지 3 년이 채 안 된 여자는 성묘를 갈 수 없다고 규정한 곳도 있다. 4. 허약하고 병이 많은 여성은 무덤에 가서 성묘를 할 수 없다. 만약 그들이 가야 한다면, 그들은 옥이나 옥불과 같은 부적을 휴대해야 한다. 5. 새색시와 갓 아이를 낳은 가정이 있는데, 올해 청명절에는 새색시와 갓 아이를 낳은 어머니를 데리고 성묘를 가야 한다. 노인이 돌아가신 첫해에 청명절에는 성묘를 가지 않을 것이다. 3 그가 청명절에 있는 한, 그가 자신을 쉽게 볼 수 있다. 물론, 각지에는 현지의 풍습이 있으니, 우리는 그것들을 존중해야 한다. 또한, 일부 풍습의 경우, 죽은 지 1 년 이내의 친족에게 성묘를 하는 것과 죽은 지 1 년 이상 된 친족에게 성묘를 하는 것은 시간적으로 차이가 있다. 친구들에게 현지 풍속을 지키라고 일깨우다. 성묘 당일 출발하는 구체적인 시간은 자신의 상황에 따라 5-7 시, 즉 돌창인 것이 좋다. 고대 역법에서는, 그것은 하나이다. 물론 지금은 보통 이렇게 이르지는 않겠지만, 청명제산은 오후 3 시 이전에 끝내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을 친구들에게 상기시킨다. 이때 양기가 사라지고 음기가 점점 성하기 때문이다. 만약 사람들이 운이 좋지 않다면, 그들은 음혼에 시달리기 쉽다. 청명절에 성묘를 하는 통상적인 절차: 풍습에 따라 제소 순서는 먼저 성묘를 하는 것, 즉 묘지를 청소하는 것이다. 둘째, 제사, 이 절차는 매우 중요하다. 첫째, 애도를 기탁하고, 둘째, 선인과 동감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산에는 영무주, 선인은 주무령, 선인과 동감해야 산천의 기운을 더 잘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친구에게 이것이 풍수라는 것을 일깨워 주다. 성묘를 할 때 사람들은 음식, 술, 과일, 종이돈 등을 가지고 묘지에 와서 사랑하는 사람의 무덤에 음식을 바치고, 종이돈을 불태우고, 무덤을 위해 새로운 흙을 재배하고, 무덤을 다듬고, 신선한 녹색 나뭇가지 몇 개를 무덤에 꽂고, 그 위에 종이돈을 눌러 무덤에 후손이 있음을 나타내고, 절을 한다. 묘지 수정-분향-고기 먹기-토스트-제사-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