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Xi' an 의 전설, 이야기 및 관습

Xi' an 의 전설, 이야기 및 관습

Xi' an 의 전설:

1, 민국시대 Xi 안이 8 개월 동안 포위되어 도시의 절반 이상의 남녀노소가 굶어 죽었다. 풍옥상이 군대를 이끌고 구조하다. 나중에 풍옥상을 기념하기 위해 Xi 안민은 일부러 성벽에 옥상문이라는 문을 열었다.

오늘 장안시 성벽의 북서쪽에 있습니다. 이 일은 진의 《백록원》에 묘사되어 있다.

2. 주작거리는 성당장안시의 중축선으로 폭이150m 를 넘었다.

주작거리를 따라 남쪽으로 쭉 가면 명덕문이라는 곳이 있다. 이 곳은 오늘 한 곳일 뿐이지만 명덕문은 장안시 중축선의 주요 대문으로, 한때 세계에서 가장 큰 대문이었다고 한다.

번영 한 당나라 시대에는 장안시에 두 개의 차선이 있습니다. 서역인이 중국어와 경서를 공부할 수 있도록 하다. 오늘날, Xi' an 성벽에는 이 대학골목을 중심으로 사방으로 확산되는 큰 회족 공동체가 있다.

출처는 1300 여 년 전 서역인들이 이곳에서 중국어를 배웠다.

4. 아베 중마루의 이야기는 더 이상 말하지 않는다. 중국과 일본이 국교를 회복한 후, Xi 와 나라는 각 도시에 각각 기념비를 세웠다. 이것이 아베중마루 기념비다. Xi' an 은 동쪽 교외의 xing qinggong 에 있습니다.

5. 성당 시절 교토는 장안시에서 장안시의 도시 계획으로 직접 이주했다. 그리고 교토를 둘로 나눕니다. 왼쪽은 장안, 오른쪽은 낙양이다. 나중에 장안시의 지세가 비교적 낮아 자주 물이 고였다.

천천히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으면, 이 조각은 곧 황폐해질 것이다. 그래서 교토는 로라라는 이름만 유지한다. 일본어로 로스앤젤레스와 로스앤젤레스로 가는 것도 수도에 가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다. 신임장을 해본 사람은 모두 알아야 한다.

6. 장안시의 용맥은 친링 남쪽 기슭에서 발원한다. 오늘 중북부의 용수라는 곳에 도착했다고 한다. 이것은 Xi 의 용맥이다. 3 년 전 Xi 지하철 2 호선이 개통되었을 때 Xi 시는 3 개월 동안 비가 내렸다. 거의 멈추지 않았습니다.

Xi 지하철 2 호선도 남북중축선을 따라 수도꼭지를 통과했다. 어떤 사람들은 이 비가 지하철을 파서 용맥을 끊은 탓이라고 말한다.

7. 통계에 따르면 Xi 는 동남북서쪽을 구분하는 능력이 다른 도시보다 현저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이유는 없습니다. 이 도시에서 도로는 수평과 수직이다. 네가 네 마음속의 종탑을 생각할 수만 있다면, 너는 동남과 서북을 구분할 수 있다.

9.Xi' an 의 성벽은 원을 둘러쌀 수 있는데, 이는 중국에 성벽이 있는 대도시 Xi' an 만이 사실이다.

10, xian 의 도로 이름은 해방로, 홍도로 또는 동거리와 비슷하며 주차 목적이 뚜렷하다.

많은 도로 이름이 이미 수천 년 동안 전해졌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위에서 언급한 학습 골목이 그 예입니다. 또한 여단문이라는 곳도 있다. 당나라 대신이 상조하여 옷을 정리하는 곳이다.

네가 외운 것은, "그녀가 수도에서 그녀의 소녀시대 을 어떻게 보냈는지, 우리 집은 새우미령 아래에 살고 있다." " 이 새우 메뚜기를 보면 하마릉이다. 말을 타는 것을 의미합니다. 네가 여기에 도착하면 너는 내려올 것이다. 이 일은 한무제가 말을 타고 동중서 묘지 앞에서 말에서 나온 것이다.

관중은 원래 여름을 하하로 읽었기 때문이다. 이것이 이 개구리 무덤이 (하) (말) (링) 소리를 내는 이유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 하마는 새우쌀로 쓰여졌다.

동중서 시대부터 오늘까지 벌써 2000 년이 되었다. 길명과 비슷한 전설이 아직 많아서 거의 한 권의 책으로 쓸 수 있다.

1 1 기러기 탑과 지진 이야기

한번은 지진이 기러기 탑을 진동시켜 구멍이 난 적이 있다. 최상층에는 2 층이 진동하여 아직 복구되지 않았다. 그래서 오늘의 기러기 탑을 보니 머리에 흉터가 하나 있다. 내 머리가 떨어져 그릇에 상처가 쌓였다.

Xi' an 의 관습:

국수는 벨트 같다.

민요:

삼진면은 정말 맛있어요. 그들은 벨트처럼 두껍고 넓다. 국수는 향기롭고 가늘며 (벨트처럼 넓음) 하얗기 때문에 상쾌하고 배고픔을 느끼게 한다.

평론

예로부터 산시 관중 지역은 밀이 많이 생산된다. 그래서 예로부터 관중 지역의 사람들은 분식 위주로 하루 세 끼를 먹으며 매일 분식, 특히 국수와 찐빵을 빼놓을 수 없었다.

일반적으로, 산시 () 관중 () 지역의 농촌 지역에서는 소녀가 자라면서 처음에는 옷이나 자수를 꿰매지 않고, 딸이 시집간 후에야 시댁의 인정을 받을 수 있도록 국수 한 접시를 말아서 시댁의 인정을 받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관중 지역의 국수는 현실이다. 그것의 두께, 폭, 길이는 모두 사람들의 상상을 초월한다. 그 모양은 허리에 묶인 허리띠와 같다. 그러나, 그것의 대담한 외모에 놀라지 마라.

산시 관중 지역의 정통 국수 한 그릇을 들고 붉은 고추, 붉은 갈색 간장, 식초, 하얀 소금과 섞어서 녹색 고수와 파를 뿌린 다음 그 위에 누워 황금빛 데친 알을 먹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리고 이 국수는 그야말로 예술품이기 때문에, 너는 차마 이 아름다운 국수를 망칠 수 없다.

봐라, 올라온 이 국수는 빨간색과 초록색으로, 춘하 가을겨울, 매우 아름답다. 그것은 매우 향기로운 냄새가 나고, 하늘의 신들조차도 그것을 세 번 흔들 것이다. 찹쌀처럼 부드럽고, 씹으면 소가죽처럼 씹어먹는다.

이 국수 한 그릇만 먹으면 맛있는 음식을 보고 입맛이 없을 것이다.

그릇과 대야는 분리하기 어렵다.

가요

노산의 밥그릇은 특히 커서 면과 채소가 모두 활짝 핀다. 한 그릇은 배를 채울 수 있지만, 오래된 그릇은 회의에서 말을 꺼낸다.

평론

관중 지역에서는 밥그릇을 밥그릇이라 부르지 않고 낡은 그릇이라고 부른다. 따라서' 노자' 라는 단어는 낡은 그릇의 역사가 얼마나 긴지를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그릇 속의' 사장' 이라는 뜻이다. 사실, 오래 된 그릇은 밥그릇에, 오래 된 그릇은 확실히 그릇 가족 중에서 당연한 "보스" 입니다.

이 오래된 그릇 에 대해 말하자면, 원산지는 요현 (이 동천시 요주구) 에 있으며, 청화굵은 도자기에 속한다. 비록 이 오래된 그릇의 표면은 언뜻 보면 좀 무디다.

그러나 그의 뼈에는 순박하고 소박한 것이 있는데, 마치 관중인의 천성과 같다. 관중 지역의 정통 큰 오래된 그릇은 깊고 둥글며, 용량은 적어도 보통 먹는 7 ~ 8 개의 작은 그릇이다.

관중 사람들은 청장년, 노인, 어린이, 여성 등 오래된 그릇을 먹는다. 이런 그릇을 사용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쉽다. 너는 한 번 관개해도 되고,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다.

관중 사람들은 단지 재미를 위해 밥을 먹는다. 그들은 함께 식사하는 것을 좋아한다. 사람들은 그것을 "오래된 그릇 모임" 이라고 부른다. 때때로 맛있는 밥을 가진 사람은 아낌없이 다른 아이들에게 한 그릇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문을 닫고 자기 집에서 몰래 음식을 즐기는 남방인들에 비해 관중인은 호탕하고 소탈하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삼삼오오 대문 밖에 쭈그리고 앉았을 때, 모두가 자신의 낡은 그릇을 들고 따뜻한 태양을 쬐며 남북 각지를 돌아다녔다.

오늘날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사람들은 보통 더 많은 부식품을 먹기 때문에 사람들의 식사량은 예전만큼 크지 않고 밥그릇도 점점 작아지고 있다. 따라서 산시 관중 지역의 오래된 그릇은 점차 역사가 되었다.

머리에 손수건을 끼다

가요

산시 농촌의 한 할머니는 머리에 꽃무늬 하나를 쓰고 있다. 자외선 차단 먼지 방지 비, 양손 청소, 땀 닦는 것이 더 우아하다.

평론

관중 () 지역의 시골길을 거닐면 손수건을 끼고 있는 노부인이 지팡이를 짚고 천천히 걸어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머리 위의 손수건은 이미 관중 지역의 노부인과 다른 지방 노부인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 되었다.

이 노부인이 머리에 손수건을 쓴 역사도 하루나 이틀이 아니라고 말해야 하는데, 이것은 산시 관중 지역의 유래가 오래된 풍습이다. 관중 지역은 북쪽에 위치해 있어 햇빛이 강하고 가뭄이 적고 비가 적게 오고 황사가 비교적 많다.

따라서 농촌 여성들은 열심히 일할 때 머리에 손수건을 착용해야 한다. 이 작은 손수건의 작용에 대해 말하자면, 그것은 아주 큰 내력이다.

손수건은 강렬한 햇빛이 피부에 해를 끼치는 것을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먼지가 머리카락으로 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머리카락도 바람에 흔들리지 않는다. 밖에서 일할 때 수건을 휴대하지 않으면 손수건은 땀과 고약을 닦을 수 있어 저렴하고 아름답다.

사실, 노부인들의 손수건도 그들의 이전 생활과 관련이 있다. 생활이 가난해서 사람들은 예쁜 모자를 살 돈이 없다.

따라서 싸고 실속 있는 손수건은 근면하고 소박한 농촌 여성의 필연적인 선택이 되었다. 사람들이 부유해지기 시작한 오늘, 각종 모자가 점차 손수건을 대신했다. 손수건도 고대 역사의 풍경이 되었다.

집을 반쯤 짓다

가요

시골 별장은 반쯤 가려져 노동력, 재료, 목재를 절약했다. 바람막이 비를 막아 추위를 막고,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다.

평론

관중 지역의 농촌에서는 곳곳에 절반의 집을 짓는 것을 볼 수 있다. 속칭: 조개를 받아라. 사실 이것은 산시 관중 () 지역 특유의 민가 특색으로, 산시 관중 () 지역의 풍속 습관과 분리될 수 없다.

관중 지역은 내륙에 위치해 있어 전형적인 대륙성 건조 기후로, 관중 지역은 날씨가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불고 현지 목재가 부족하다. 그래서 현지 조건에 따라 사람들은 반개된 집을 발명했다.

이런 집을 지을 때 사용하는 재료는 당연히 현지의 재료이다. 현지 황토와 진흙으로 진흙 배아를 만들어 높이 40cm, 길이 50cm, 두께 65,438+00cm 를 만든다. 건조한 후에는 벽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조건이 좋으면 벽돌로 태워요. 이것은 관중 지역에서' 연고 수리' 라고 불린다.

이것은 약간 "엉뚱한" 것입니다. 그러나 이런 집은 대량의 목재와 벽돌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노동력도 절약한다. 성공성 재료의 반집은 절대 조잡하게 남조된 대명사가 아니다.

사실, 모든 집은 집주인이 여러 해 동안 열심히 일하고 땀을 흘린 결과이다. 동시에, 그것은 후대의 피난처이기도 하다.

방 면적이 줄어들기 때문에 보온성과 통기성이 모두 좋아 큰 기와집보다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합니다. 따라서 경제적인 반주택은 산시 관중 지역 농촌의 첫 번째 선택이 되었다.

오늘날, 관중 지역에 건설된 주택의 절반은 이미 역사가 되었다. 인민 생활이 개선되면서 현지 농민도 시멘트 강화 건물에 입주했다.

소녀는 외적인 것이 아니다.

가요

장안 건도는 모두 10 여 대이다. 좋은 날씨는 살기 좋고, 산시 소녀는 양기가 없다.

평론

섬서성 관중은 예로부터 인걸지령으로 땅이 광활하고 비옥하다. 따라서 이 땅에 사는 사람들은 먹고 입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기 때문에 관중 지역의 오랜 폐쇄감과 보수주의는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관중 지역은 자신의 소녀에 대한 보수의식으로 유명하다. 예로부터 중국 중부 지역에는 소녀가 대외적으로 개방하지 않는 전통이 있었다. 관중 사람들은 결코 외부인이 어떤 싸구려도 차지하게 하지 않는다.

따라서 엄밀히 말하면, 관중인의 처녀는 관중 지역 내 교제에 국한되어 외국인과 결혼하는 일이 거의 없다.

관중 지역의 소녀들은 일반적으로 전통적이고 보수적이다. 동시에, 장안 십팔제는 여기에 수도를 세웠기 때문에 천자의 발밑에 있는 신하들은 더욱 우쭐대며, 기질이 넘친다.

그에 더하여, 평일에 부지런히 경작하는 것은 풍족하고 의복이 풍부하며 아내와 자녀들의 천륜을 즐기기에 충분하다. 따라서, 관중 사람들은 사업을 위해 고향을 떠나 뛰어다니는 것보다는 자기 폐쇄적인 작은 동그라미에서 자유로운 생활을 즐기는 것을 선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관중 지역의 소녀들은 이렇게 비교적 폐쇄적인 환경에서 살고 있다. 따라서 결혼은 부모의 생명, 중매의 말이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7 대 고모의 8 대 이모의 관계에 의지하여 사방으로 알아보고, 더 만족스러운 가정을 선택하여 우리 딸과 결혼하는 것도 지근지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그 역사는 이미 노황력이다. 새로운 시대에 젊은이들은 자신의 선택이 있어서, 그들은 낡은 결혼의 새장을 깨뜨렸다.

자신의 자유롭고 행복한 결혼을 적극적으로 쟁취하고, 산시 () 를 벗어나 세계로 나아가며, 외국인과 결혼론을 이야기하다.

의자가 없으면 쭈그리고 앉다.

가요

노산의 성질은 매우 이상하다. 그는 걸상에 앉지 않고 쭈그리고 앉았다. 그에게 왜 앉지 않느냐고 묻자, 그는 이렇게 하는 것이 매우 편하다고 말했다.

평론

산시 관중 지역은 스쿼트 (스쿼트) 가 의자에서 밥을 먹고, 담배를 피우고, 채팅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다른 사람에게는 죄악으로 보이지만 관중에서는 관중 지역의 즐거움이다.

관중 지역의 농촌에서는 보통 노인들이 한가할 때 양말을 신지 않고, 입에 담뱃대를 물고 의자에 쭈그리고 앉아 라디오를 들고 차를 마시고 담배를 피우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그들은 위험에 앉아 존엄성을 나타내는 사람들보다 훨씬 더 행복하고 유쾌한 느낌을 느꼈다. 그래서 천성적으로 제멋대로 하는 관중 사람들은 자유롭게 쪼그리고 앉아 즐겁고 근심 걱정 없는 시골 사람이 되고 싶어 한다.

나는 집 의자에 앉아 봄과 눈 속의 우아한 생활을 즐기고 싶지 않다.

아마도 관중 사람들은 천성적으로 노란 땅과 친밀하게 접촉하여, 그들로 하여금 노란 토지에 더 접근하고 친해지기를 원할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면 베갯돌

가요

삼진 대지의 농작물은 부드러운 베개를 좋아하지 않고, 석두 () 를 좋아한다. 추위와 기효가 있어 정신을 차리고 정신을 차리다.

평론

관중 사람들은 부드러운 베개를 좋아하지 않지만 나무 베개와 돌 베개를 선택합니다. 이것은 관중인의 솔직한 성격과 분리될 수 없다.

관중 지역, 여름 더위 견딜 수 없을 때, 농부 는 밤에 잠을 잘 때 벽돌이나 석두 한 조각을 베개로 쉬고 위에서 잠을 자는 것을 선호한다.

또한, Guanzhong 사람들은 친절하게 "금 변화" 라고 부릅니다. 즉, 금과 교환되지 않는 보물은 석두 및 돌로 만든 베개에 대한 Guanzhong 사람들의 애착과 집착이 얼마나 진실한지를 충분히 알 수 있습니다.

진강은 노래를 부르지 않고 포효하지 않는다.

가요

민풍이 순박하고 용맹하여 진강 얼굴 소리가 목청껏 울려 퍼졌다. 무대 아래 관중들은 무대가 뒤집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을 정도로 기뻤다.

평론

10 대 요괴 중 가장 이상한 것은 진강의 포효이다. 진강은 인민들 사이에서 태어나 국민의 소망, 사랑과 미움, 고통과 기쁨, 그리고 그들의 생활과 투쟁을 생동감 있게 반영했다.

진강의 많은 극목은 우리나라 역사상 반침략 전쟁, 한강간 반대, 억압을 표현하는 중요하거나 재미있는 주제이다.

섬서성-간쑤 사람들의 정직하고 솔직하고 솔직하며 호탕하고 정의로운 성격과 어수룩하고 근면하고 용감한 민풍민속이 섬서성-간쑤 음악에 반영되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진강은 깊은 기초를 가지고 있다.

산시 () 성 관중 () 지역의 농촌에서는 1 년 동안 열심히 일한 사람들에게 매년 새해의 가장 큰 즐거움은 진강 () 을 듣는 것이다.

만약 노인이 그의 생일을 축하하고 있다면, 그의 후손들은 극단을 초청하여 그 시간에 아름다운 노래를 부르게 되어, 십리팔촌의 마을 사람들이 적어도 몇 달 동안 잔소리를 하게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진강은 양춘백설이 아니라, 댐으로 내려가면 누구나 가까이 갈 수 있는 예술이다. 사람들이 열심히 일하고 즐거움을 느낄 때, 그들은 소리를 풀고 잠시 으르렁거릴 수 있다. 높다란 굉음이 하늘에 메아리쳐 논밭 위에 메아리쳐 매우 호쾌함을 느끼게 했다.

만약 네가 슬퍼할 때, 네가 비분하게 진강을 외친다면, 그것은 서늘하고 슬프고, 낮고 완곡하며, 산천은 얼굴을 움직이고, 초목은 슬퍼할 것이다.

진강은 탯줄과 같고, 하나는 진인의 미래와 연결되어 있고, 하나는 진인의 과거와 연결되어 있어, 이 노란 땅에 사는 사람들에게 생각의 젖을 제공한다.

진강은 자신의 노래, 루반, 페이스북, 인물, 캐릭터 체계를 가지고 있다. 진강은 일명' 난탄' 이라고도 불리며, 음조가 높고 격앙되어 진성으로 노래를 부를 것을 요구하여, 본래의 맛과 대담하고 분방한 특징을 유지했다.

진강을 공연하는 것은 노천장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하면 진강의 정취와 진강의 정수를 모두 느낄 수 있다. 이 땅의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독특한 예술 스타일 때문이다.

진강의 창곡은 목소리가 넓고 크고, 곧장 오르내리며, 높고, 폭력적이며, 거친 느낌을 준다. 진강을 보면, 특히 진강 속의' 검은 머리' 가 흔들리는 것을 보면, 이 순간 진강의 호매를 실감하게 될 것이다. 이는 관중인의 혈통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네가 아름다운 강남에서 완곡하게 약속한다면, 이렇게 두터운 목소리는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친링 사이에 있는 섬남에서도 민간 희곡의 가창곡은 훨씬 부드럽고 완곡해야 한다.

그 방원 세계에서 관객들의 환호성이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면서 무대 위의 배우들의 연기 욕구를 불러일으켰다. 특히 배우의 수준은 시청자들의 만장일치의 인정을 받았고, 관객들은 자발적으로 관객을 향해 채찍을 휘두르며 배우에게 붉은 비단을 쏘았다.

배우에 대한 최고 포상이기 때문에 이렇게 열렬한 분위기 속에서 오르가즘이 끊이지 않고 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본 극에 오랫동안 사용된 악기 외에도 진강은 다른 민족 악기와 서양 악기를 흡수하여 그 음악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했다.

진강 역할은 진부, 장수생, 청년생, 왕단, 정단, 쇼단, 화단, 무단, 매단, 대경, 모정, 추녀 등 13 가지 범주로 나뉜다. 진강의 공연은 소박하고 거칠고 섬세하며 심오하며, 감정으로 사람을 감동시켜 과장으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은 페이스북 (예: 진시황이 수염을 기르는 금면), 몸매 (예: 승마, 선반 당기기, 장작 따기, 물 따기 등) 에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 화장 (예: 머리를 빗는 것), 묘기 (불을 뱉고, 불을 불고, 시소를 밟는 것), 어운 (진강은 14 운, 안에 입성이 있다).

나는 어린 시절의 기억 깊은 곳에서 광대가 나를 가장 매료시켰던 것을 기억한다. 연기자는 등잔에 불을 붙이고, 머리에 쓰고, 각종 동작을 공연했다. 진강 3 장원 중 어릿광대 상천보가 도박으로 아내에게 벌을 받았다.

항상 머리 위의 기름등을 유지하고, 무릎을 꿇고, 걷고, 윗몸 일으키기, 의자 드릴, 테이블 드릴, 식탁 등을 한다. 이 모든 것이 매우 편안하며 램프가 떨어지지 않고 넘치거나 꺼지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전적으로 배우의 목의 균형 기교에 달려 있다.

유승삼, 진강 추각 김복창, 왕반걸, 조와 한극 추각 채는 모두 이런 기교에 능하다. 왕판판도 스스로 머리 위의 등불을 끌 수 있다.

진강도 많은 극종의 원조이다. 진강은 동서 양로로 나눌 수 있고, 서로 입천에 들어가 방자가 될 수 있다. 동로는 진극 예극 허극이다. 따라서 진강은 경극 예극 진극 허극의 원조로 볼 수 있다.

진강 공연의 극목은 대부분' 삼국',' 양가장',' 설악' 등 극종의 영웅 전설이나 비극 이야기, 신화, 민간 이야기, 각종 공안극으로 654 만 3800 여 편에 이른다.

극목이 풍부해 중국 300 여 종의 극종 중 1 위를 차지했다. 역사가 유구하여, 산극이 적지 않다. 2065, 438+03 년 현재 약 4700 종의 극종만이 놀라운 속도로 빠져나가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시대가 급속히 발전하면서 오늘날의' 10 대 괴걸' 중 일부는 이미 사라졌지만, 전해 내려오는 것은 점차 줄어들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여전히 산시 관중 지역의 전통 풍습으로 관중 지역의 역사 문화를 담고 있다.

바이두 백과-시안

바이두 백과-산시 10 대 요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