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순평 쌍용산 묘지는 풍수에서 어떤 장점이 있나요?
순평 쌍용산 묘지는 풍수에서 어떤 장점이 있나요?
"창조와 선택은 우월한 생활조건과 생존의 우세를 가지고 있다" 는 고대에는 우월한 자연조건을 정확하고 합리적으로 선택하고 이용하는 것이 주요 요인이었다. 현대 사회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더 나은 생활 공간을 만드는 것이 이미 가능해졌다. 현대 개조의 힘은 인류의 생존 조건을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하여 우월한 풍수를 창조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한다. 인공 풍수는 자연 풍수보다 더 좋다. 왜냐하면 그것은 대량의 과학기술 요소를 포함하고 있어 인류에게 더 적합하기 때문이다. 과학과 상식의 방향에서 생각하는 것은 당연히 유익하다.
풍수는 주거 지형의 올바른 선택이다. 수백 곳의 유적지에 대한 나의 고찰에 근거하여, 나는 대부분 분명히 풍수, 이기기, 나침반 문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분명히 어느 정도의 우수한 나침반 문화의 의의를 가지고 있어야 하지만, 기본적으로 한 표 부결되어 지형과 생활조건에 의해 제한되며, 계속되는 인구를 남기지 않았다는 결론을 내렸다. 내가 현실에서 찾은 예는 지형이 불법이고 풍수 나침반의 사용은 장난처럼 무의미하다는 것이다. 이것이 내가 가지고있는 이유입니다: "풍수란 무엇입니까? 과학적 관점에서 생각하는 것이 더 유익하다. 클릭합니다 예전에는 많은 지역에서 집을 지을 수 없었는데, 지금은 철근, 시멘트, 유리, 수돗물, 전기, 가스, 교통이 발달하여 집과 집을 짓고 열등한 지형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나무, 진흙, 종이창, 물, 초가지붕, 소나무불과 철근, 시멘트, 유리벽, 수돗물, 전기, 가스, 발달된 교통은 확실히 두 가지 풍수의 의미이며, 시대의 진보를 대표하며, 과학은 인류에게 전례 없는 신세계를 가져왔다. 나무, 진흙, 페이스트 창, 물, 초가지붕, 소나무가 불을 지피는 시대에 우리는 바람을 등지고 있는 저지대만 선택할 수 있었고 집은 짧을 수밖에 없었다. 저지대 저층 건물에는 어둡고 습하며 통풍이 원활하지 않고 건조가 나쁘며 공기의 질이 좋지 않아 곰팡이와 병변이 발생하기 쉽다는 기본적인 결함이 있다. 철근, 시멘트, 유리벽, 수돗물, 전기, 가스, 발달된 교통은 모두 건물을 높은 곳으로 이동시켜 고층 건물을 가능하게 할 수 있으며, 고층 건물은 뚜렷하게 밝고 통풍건조 성능이 좋다. 예를 들어, 과거 플랫폼 모양의 고층 지역은 건축 재료의 제한으로 인해 건물에 적합하지 않았으며, 지금은 건축 재료의 장점을 가지고 있어 집을 지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밝기, 공기 순환, 방수 성능 등에서 우울증보다 우수하며 사람의 심신 건강에 더 유리하다.
한 도시의 풍수의 좋고 나쁨은 좁은 지역의 자연풍수에 달려 있지 않고, 전체 자연지리 풍수를 바탕으로 형성되고 도시를 지배하는 정치지리풍수, 경제지리풍수, 인문지리풍수에 달려 있다. 이 가운데 정부는 가장 전형적인 정치 풍수 특징이다. 예를 들어, 1980 년대에는 강 건너편에 향정부가 있었다. 정부 기관의 존재로 인해 상업망은 하나뿐이었고, 강 건너편에는 현지에서 가장 큰 점포가 10 여 개 있어 시끌벅적한 작은 시장이 형성되었다. 여러 가지 이유로, 향진 정부기관이 다른 곳으로 이전했을 때, 그곳에서는 즉시' 갑자기 기온이 내려가는' 상황이 나타났다. 3 개월 미만, 10 여 개의 가장 큰 가게는 더 이상 유지할 수 없고, 남아 있는 세 개의 작은 가게도 단지 노점 상태를 유지하고, 지난날의 번화함은 없다. 작은 향진 정부, 독립된 재정 기능 기반이 없고, 그 영향력력이 가져올 수 있는 풍수 효과, 더구나 독립적 의사결정 기능과 재정기능을 가진 더 큰 정부기관은 그 영향력의 풍수 효과가 더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 예로부터 한 도시의 풍수는 자연 풍수를 기초로 형성된 정치 풍수, 경제 풍수, 인문 풍수에 의해 결정된다고 추측할 수 있다. 정치지리풍수, 경제지리풍수, 인문지리풍수, 자연지리풍수의 긴밀한 결합이야말로 완전한 풍수이다.
도시는 분명히 더 넓은 범위에서 자연지리와 풍수에 대한 인류의 의존에서 벗어났다. 발달한 교통, 하늘, 지하, 지면이 거미줄처럼 촘촘하여, 이미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지경에 이르렀고, 네트워크화된 교통편리를 형성하고, 순수력에 대한 의존과 이용에 제한이 없다. 수돗물의 실현은 잡초로 생계를 유지한다는 사실을 철저히 극복했다. 전기와 가스의 실현은 단일 천연 연료인 장작과 풀에 대한 의존도를 극복했다. 등등, 다른 요인을 포함한 인위적인 실현, 이러한 조건의 실현은 자연지리와 풍수에 대한 인류의 의존에서 완전히 벗어나 과학이 더 신기한 사실을 강력하게 증명했다.
농촌과 도시 풍수에 대해서요? 곳곳에 보물이 가득하고 과학이 더 신기하다.
인걸지령, 사물은 인비, 산천은 수려하다. 세계의 인적이 드문 곳에서 인류는 처음부터 생명으로 인간의 풍수에 적합한 몇 차례 선별을 하였으며, 인류는 도시와 같은 많은 연속 인구를 남겼다. 사람이 살기에 적합하지 않은 풍수보지는 좀 더 과학적인 방식으로 개발하고 이용해야 한다.
그 오지에 있는 곳으로 가라, 아무도 가본 적이 없다고 생각하지 마라. 사실 그곳에는 많은 유적지가 있는데, 누군가가 가본 적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가본 사람이 생사 시험을 받았다는 것을 증명한다. 풍수와 풍수의 차이로 자연히 완전히 도태되었다. 고대 풍수의 정수는 우월한 자연 조건을 정확하게 선택하여 인류에 순응하는 것이다. 인간에게 적합하지 않은 곳에서, 나는 내가 본 수백 개의 유적지에서 인류가 그곳에서 완전히 소멸되어 오늘날까지 인구를 계속하지 않았다고 결론 내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풍수학은 유리하고 편리하며 실용적이며 인류의 생존과 생활에 적합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네가 대도시에 갈 때, 너는 왜 그렇게 많은 사람을 거기에 남겨 두려고 하니? 대답은: 더 넓은 풍수의 우세를 가지고 있으며, 물경쟁천택으로 그곳의 인구가 이어지고 확장될 수 있다는 것이다.
농촌은 기본적으로 미기후 지형으로 독립된 연못국을 형성하여 생존에 불리하다. 농촌의 자연 선택과 자연 도태는 매우 두드러진다. 이러한 작은 환경에서 지형 위치의 선택은 불합리하고 나침반을 사용하는 것, 즉 이른바 풍수, 진기 관리는 의미가 없다. 지형의 합리성이 없으면 나침반의 사용은 장난이 된다. 그래서 이런 작은 환경에서 지형 선택은 1 위이자 기초이다. 나침반의 사용은 부차적이고 부차적이다.
예 1: 농촌 말라리아 지역에 집을 짓는다면 농아 장애인 가정의 확률은 최소 90% 이다. 말라리아란 무엇이며, 어떻게 현장 관찰 평가를 할 수 있습니까? 가장 간단한 견해는' 지렁이' 란 더운 날 오전 9 시, 10 시 이후 물이 드러나지 않는 지역이다. 왜 마른 이슬이 아닌가? 지면 온도가 상대적으로 낮다. 더운 날씨에 국부 표면에 물이 있는 수도관과 같다. 수돗물의 순환으로 관내 온도가 낮고 공기 중의 수증기가 수도관 표면에 응결된다.
예 2: 어느 산지 지형, 남북강, 길이가 약 5 리. 원래 모든 가정은 동쪽 해안, 즉 서쪽에 햇빛이 비치는 지역에 살았으며, 현재 모든 주민들은 서쪽 해안, 즉 동쪽의 햇빛이 비치는 지역에 살고 있다. 최초의 동해안 가족은 어디로 갔습니까? 소문과 조사에 따르면 인구의 약 30% 가 요르단 강 서안으로 이주했고, 인구의 70% 가 그곳에서 1 ~ 2 대 미만의 생활을 하다가 자연적으로 사망했다. 오직 한 가족만이 그곳에서 4 대를 살다가 자연적으로 죽었다.
예 3: 산간 지방의 작은 강이 북쪽에서 남쪽으로 가는 곳도 있는데, 지금도 이 지형의 특징을 반복하고 있다. 동해안은 인구 감소에 직면해 있고 서해안은 인구 증가의 우세에 직면해 있다. 가장 이상한 것은 양안의 수십 개 가족 중 서너 가구만이 서해안에 살고, 한 가정에는 대학 교육을 마친 아이가 두 명 있고, 나머지는 기본적으로 초등학교 상태로 사회로 향하고 있다는 점이다. 왜 원시인들은 동해안을 택하여 이 두 곳에서 살았을까? 동해안의 지형이 서해안보다 넓어 농경과 각종 활동을 용이하게 하기 때문이다. 왜 지금 사람들은 모두 서안에 정착하기로 선택했는가? 서안의 일조가 동해안보다 좋고, 적온과 온도차가 동해안보다 현저히 높기 때문이다. 이렇게 햇빛이 내리쬐어 동해안에 온도차가 있다. 간단한' 미신' 으로 문제를 요약할 수 없고, 나침반의 부적절한 사용을 탓할 수도 없고,' 속' 이 부적절한 원인을 탓할 수도 없다. 그 곳들은 자연 선택과 자연 도태가 완성되고 있다.
사례 4: 조사 결과 산악 지역의 미기후 환경에는 거주지와 성이 많이 있고, 어떤 것은 귀담아듣고, 어떤 것은 그렇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구는 1 ~ 2 세대 후에 자연적으로 죽었다고 한다. 많은 지역에서는 주민들이 남긴 유적지의 흔적이 있었는데, 지금은 사람이 살지 않고 과학적 사고의 관점에서 고려해야 하는데, 이것은 지형 선택에 자연 선택과 자연 도태가 존재하는 명백한 예이다. 이로부터 일반적인 환경과 기후 조건은 수만 년, 수천 년의 자연 탈락을 거쳐 이런 구도를 형성한 것으로 추정된다.
예 5: 특정 고한 산간 지방에는 자연적으로 정해진 등고선이 있는데, 자연군 군락이 이 등고선에 거주한다. 등고선 아래에는 현존하는 군락이 있다. 등고선 위에는 폐허만 있고 아무도 없다. 아무도 가본 적이 없다고 생각하지 마라, 아무도 살지 않았다! 그곳에는 인간 활동의 흔적이 있는데, 그곳 사람들은 가보았는데, 그곳은 특히 자연 멸종과 자연 도태의 법칙을 실현했다. 풍수와 혼란의 관점에서 볼 때, 산, 물, 구멍, 산, 물, 구멍이 없다고 생각하지 마라. 인위적인 요인의 감소로 그곳의 동굴 외부 이미지는 더욱 완벽하다.
수백 개의 유적지에서 나올 때, 인류의 생존에 유리한 우월한 조건과 공간이 진정한 풍수라는 것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그곳에서는 풍수 배치가 어떻든 어떤 관점으로 규범화하든 단 하나의 결론, 한 표 부결, 인간 생존에 적합하지 않은 구체적 조건이 모든 풍수 유파의 논점을 부결했다. 수백 개의 사이트에서 나올 때, 풍수가 무엇인지 가르쳐 줄 것입니다. 편리함, 실용성, 안전, 아름다움, 편안함은 풍수의 강경한 이치입니다. 문은 반대이고, 문과 창문은 옳고, 침대는 어긋나고, 난로는 방향이 맞지 않으며, 길은 부딪히거나, 다른 많은 의혹이 있다는 것을 알려 주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불편하고, 실용적이지 않고, 안전하지 않고, 불편하고, 정말 풍수가 좋지 않다는 것을 알려드릴 겁니다.
수십 년 전, 한 노인이 말했다: 작은 가족, 새로운 장소로 이동, 좋은 지형, 좋은 풍수를 만나지 않으면 인구 연장의 기초를 놓을 수 없다. 지금 돌이켜 보면 이 말은 간단하지만 급소를 찌르지만 인생 철학이 풍부하다.
농촌과 도시는 다르다: 1. 도시 지형에 비해 농촌은 수천 년 동안 자연 도태와 선별로 남겨진 저질 지형이다. 2. 농촌에서는 지형을 정확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 대규모 개조 조정 능력은 없다.
도시 풍수는 나쁘지 않고 더 좋다. 도시와 도시는 다르다. 도시와 도시의 기후와 환경은 모두 크다. 인류의 수천 년 동안의 인생 선택이 남긴 정수입니다: 1, 일반적으로 넓은 범위에서 생존공간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시 규모를 형성할 수 있는 곳은 대부분 수만 년, 수천 년의 자연사를 거쳐 마침내 고정되었다. 전형적으로 서북에서는 폐허를 남기는 것 외에 큰 도시가 될 수 없는 곳이 많다. 지금은 역사소문이 없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거주할 수 있고, 자연적으로 자연 멸종을 제거하고, 인구는 완전히 멸종되었다. 2. 현대도시, 개조의 강화로 도시의 규모를 확대하였다. 현대화가 없다면, 모든 도시는 막 다른 길밖에 없고, 살아 있는 눈도 없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현대화명언) 도시에 현대화 개조가 없다면, 인구 운반 능력은 현재의 3 분의 1 에 달한다. 따라서 현재 도시 구도의 형성은 역사의 자연선택과 현대화의 결과이다.
인류 역사상 인류는 생명을 대가로 자연지리와 인간이 살 수 있는 지역을 반복적으로 선택해 도시와 같은 주거 공동체를 형성했다. 도시는 인류가 생명으로 바꾼 재산이다. 사람이 살 수 없는 곳에서는 인구가 멸종되었다. 특별한 인간 개조가 없다면, 다시 그곳에 살면 과거의 이야기를 반복할 수 있을 것이다. 도시가 형성한 경험은 우선 자연선택이며, 그 다음은 정치, 경제, 인문학의 개입이다. 이러한 요인들의 참여로 정치 지리, 경제 지리, 인문 지리가 형성되었다. 이러한 지리적 요인들이 상호 작용하고 자연 지리와 결합되는 것은 현대 도시들이 풍수에서 더욱 우세한 근본 원인이다.
인류의 출현은 수억 년 전이었다. 수억 년 동안 인류는 생로병사하여 생명으로 지구 전체를 위해 몇 차례 풍수 선택을 했다. 우수한 풍수는 인상이 있어야 한다. 어떤 신화 전설처럼, 하느님께서는 과거에 떨어진 36 개의 풍수보지를 회수하시고 매년 36 개의 새로운 풍수보지를 떨어뜨릴 수는 없습니다.
산기슭에 마당을 빌렸는데 문 앞에 샘이 흐르는 것을 발견했다. 주인은 내가 뜰에서 1 미터를 더 파면 샘물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시 말해 샘물이 집 밑에서 흘러간다는 것이다. 풍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재물을 모으지 않는다는 뜻인가요? 주인님 감사합니다!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풍수, 한족의 발명은 한족 문화의 일부이다. 당송 이전에는 풍수 () 라고 하지 않고 지리 () 나 지리 () 라고 불렀다. 원명 이후에는 풍수로 바뀐다. 왜요 당송 이전의 한인의 주요 거주지는 중원과 동남부에 있으며, 연구 방향은 주로 산천 지리에서 출발하여 흐르는 물을 병행하기 때문이다. 전형적인 문화적 특징으로는 용, 구멍, 모래, 물, 연못, 조, 사건, 나성, 나성, 장군, 한문, 북진, 둥지, 집게, 우유, 돌돌, 주머니가 있다. 원명 이후 서북 소수민족이 중원에 진입했기 때문에 중원인들도 서부와 북부에 진출할 기회가 더 많아졌다. 비교를 통해 서부와 북부의 산천이 동남부보다 현저히 우월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왜냐하면 그것들이 빗물에 씻길 확률이 낮기 때문이다. 동남부의 강수량이 풍부하여 산천이 빗물에 의해 씻겨 절개되어 뚜렷한 뼈, 가는 것, 뾰족한 것, 볼록한 것, 등골이 있는데, 이는 풍수학이 사악하고 사악한 특징이 많다고 생각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런데 왜 인구가 밀집되어 있고 물산이 풍부해서 인구 집거에 적합합니까? 서부와 북부는 강수량이 적기 때문에 산천지모가 빗물에 의해 씻겨지고 잘리기 쉽지 않다. 원래의 자연풍모는 비교적 온전하여 비료, 원, 윤, 두꺼운 산천의 특징을 표현하여 풍수에서 매우 아름답다. 그런데 왜 인구가 적고, 생산이 부유하지 않고, 어떤 곳에서는 식물이 없으면 인류가 정착할 수 없는 걸까? 왜요 그래서 사람들은 물을 떠올립니다. 물이 있으면 살 수 있고, 물이 없으면 죽을 수 있고, 물이 있으면 살 수 있고, 물이 없으면 죽을 수 있다. 중원 저고도 지역의 사람들은 서부와 북부에 도착하면 고원반응이 있고, 생활이 어렵고, 기온이 낮다. 고원, 기류가 빠르고 건조하고 추워서 농작물 성장과 인간 생존에 적합하지 않아 사람들은' 바람' 을 떠올렸다. 풍수학의' 바람' 은 공기와 온도를 포함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풍수의 개념은 역사적 진화에서 형성되었다. 네가 말한 지하수는' 활룡' 으로 묘사할 수 있을 것 같다. 지하에 물이 있어 활룡의 땅이다.
2. 풍수학은 줄곧 물을 부로 여겼다.
강, 연못, 연못, 우물, 웅덩이, 연못, 길 문제: 물이 번화한 시골에 모이고, 재물이 모이고, 집 앞에 연못이 있어 오왕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역사적으로 강, 연못, 연못, 웅덩이가 있는 지역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는 곳이다. 이 곳들은 비교적 넓은 시야, 공기 순환, 생산 발전에 적응, 비교적 풍부한 물질적 공급원, 인류의 생존과 생활, 안거낙업에 적합해야 한다. 이것은 유익하고, 유용하고, 유익하고, 유리하다. 강과 연못이 있고 우물이 있으니, 아이는 반드시 안전 1 위에 주의해야 한다. \ "집 앞 집 뒤 연못이 통하면 유랑이 죽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물 부분의 부정적이다. 여기서 왕채에 대한 진술은 비교적 불확실한 허사이다. 그러나 안전에 대한 진술은 실질적이고 직접적인 문제이다. 풍수학도 도로를 물재 범주에 포함시켰다. 풍수학의 실제 응용과 운영에서 도로는 물, 부와 같은 의미를 지닌다. 현대화의 길은 인류에게 편리함과 이득을 가져다 주었는데, 이것은 누구나 볼 수 있는 것이고, 세상 사람들이 다 알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교통이 편리한 조건 하에서 교통사고도 흔하고 흔하다. 이경의 분석은 모든 일이 유리하면 반드시 폐단이 있고, 이익은 반드시 공존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경이 사람들에게 말하고 싶은 것은 인류가 문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것이다. 정확한 이익 회피는 당연한 것이다.
그래서 지하에는 물이 있고, 지하에는 돈이 있고, 땅에는 물이 있고, 땅에는 돈이 있으니, 재원이 뒹굴어야 한다.
중앙경관건물 두 채가 중축선을 마주하고 있나요? 풍수가 좋습니까? 대답은: 베이징 고궁 건물의 전반적인 구성을 참고하면 축 대칭선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만약 네가 고대의 왕실 관서 건축도를 이해한다면, 너는 중국 고대 풍수 지식의 절반을 배웠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풍수 지식을 시작하지 않을 것이다.
북경 고궁의 풍수는 어떻습니까? 좋든 나쁘든? 북경 고궁 지리풍수를 연구한 대가가 나를 도와 의혹을 해결해 달라고 부탁했다! 대답은: 황가건축, 황제의 안목, 민족지혜의 축소판, 당시 건축지혜의 최고 성과였으니 의심할 필요가 없다. 1, 황제는 말할 필요도 없고, 일반 대신이며, 모두 하늘의 별이다. 땅의 정수는 일반인이 비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풍수 저서에서 본 기록은 어느 날 양으로 가는 사람이 있고, 황력과 이날은 사납여 사용할 수 없다는 기록이다. 측량자가 대답했다: 그날 자성과 문성이 홀을 지나가면 괜찮아질 것이라고 결정했다. 상량날 주원장과 유백온이 지나가다가 누군가가 개량하는 것을 보고 축하를 하러 갔다. 앞으로 수십 년 동안 정말 번화하고 만사가 핑안. 이것은 고대 소설이 아니라 풍수 책에 기재된 예이다. 2. 역대에는 풍수를 지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즉, 각종 풍수가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황제가 흠점으로 임명한 것이다. 즉 흠점이 있다는 것이다. 모든 신, 성, 마술, 악귀, 귀신의 매력은 모두 길을 비켜야 하고, 황제는 위풍당당하고, 천하는 태평하다. 예를 들어, 가장 널리 전해지고, 가장 자주 사용되고, 가장 포괄적인 풍수 저서 (예: 길상서동, 아오두슈동, 칭정사희서 등) 는 모두 이 방면의 예이며, 모두 친정 () 의 수필과 저작이다. 3. 왜 세계 모든 사람에게 인정받는가? 한 사람의 성공 여부는 결국 모든 사람의 머리, 사고, 사상이 옳은지, 황제의 머리가 성공하지 못하는지, 특히 성공한 황제의 머리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세상에 이보다 더 성공적인 머리가 있을까?
풍수, 강 시냇물이 남북을 관통한다. 하동에서 사는 것이 좋습니까, 아니면 하서에서 사는 것이 좋습니까? 대답은: 지리적 위치에 따라 달라 집니다. 추운 산간 지역에 있고 지리적 위치가 좁고 기온이 생사 탈권할 때 반드시 하서 동쪽의 햇볕을 쬐는 지형을 선택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과거에 문제가 있을 것이다. 지리적 위치가 넓고 지면이 적온한 지역, 특히 겨울철에만 다른 각도에서 생활조건을 고려하고 실제 상황에 따라 결정을 내려야 한다.
마지막으로 풍수란 무엇입니까? 다른 방향에서 이해하고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실패와 영향을 받는 쪽의 자존심을 해치지 않기 위해 실패와 영향을 받는 쪽의 상처에 소금을 뿌리지 않기 위해 실패와 영향을 받는 쪽의 마음에 주사를 놓지 않기 위해 이들에게 합리적인 심리적 위로를 주기 위해 풍수는' 퇴보학' 이라고도 할 수 있다. 많은 비극은 주관적인 실수로 인한 것이 분명하고, 많은 비극은 주관적인' 어쩔 수 없는' 비극이다. 주관적으로 원인을 찾으면 다시 한 번 당사자의 심리를 상하게 할 수 있지만, 비극적인 당사자는 항상 비극의 발생을 걱정하며 의혹을 풀 수 없다. 이때 풍수학은 항상 객관적 밖에서 원인을 찾도록 유도한다. 즉' 무형의 풍수 용어' 의 정의에서 합리적인 설명을 찾는 것은 당사자를 유도하는 것이다.
주관적인 책임을 객관적 탓으로 돌리기 위해 풍수는' 건달 부득이' 라고 불릴 수 있다. 횡령 뇌물죄가 명확하다면 풍수는' 재물별이 죄를 짓고 천정을 데려오다' 로 정의될 수 있다. 분명히 재물이 건드리는 화인데, 풍수는' 재물을 죽이고 귀신을 만나다' 로 정의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당사자는 풍수에서' 무고하다' 지만' 잘못' 이다. 이런 주관적인 책임을 감독에게 돌리면 객관적으로 사상 부담을 줄이고 허영심을 만족시킬 수 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개인의 주관적 방향에서 원인을 찾지 않고 개인의 주관적 방향에서 노력하지 않고 다른 방향에서 책임을 회피하도록 유도하는 것도 풍수의 가장 큰 단점, 실수, 약점이다.
이는 다른 장면과 연결됩니다. 가을이 높고 상쾌한 어느 날, 귀여운 어머니와 사랑하는 아기가 야외에서 놀았다. 아기는 조심하지 않아 넘어져서 큰 소리로 울기 시작했다. 귀여운 어머니는 얼른 아기를 안고, 아까워하며 몸에 묻은 먼지를 가볍게 두드렸다. 그리고는 농장을 마주하고 귀여운 엄마가 발로 몇 번 페달을 밟으며 말했다. "이 빌어먹을 농장이 내 아기를 떨어뜨렸어." 이때, 사랑하는 아기는 눈물을 흘리며 숨을 헐떡이며 대답했다. "집에 가서 호미를 가지러 가라. 꼭 파내어라." 라고 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그래서 귀여운 엄마는 사랑하는 아기를 데리고 집에 가서 호미를 찾았다. 이것은 풍수의 일부 관행의 진실한 묘사와 축소판이다.
우리 조상의 무덤은 남향이고, 서북 10 미터 범위 내에 우물이 하나 있고, 중간에 길이 하나 있다. 이 우물은 조상의 무덤에 영향을 줍니까? 풍수 보물의 경우, 묘지 북서쪽 10 미터 지점에 우물이 하나 있는데, 분명히 풍수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 이유는 황제에게 매일 고위험과 목표 위치에 있기 때문이다. 어느 곳에서나 약간의 착오가 있으면 그는 마음을 꿰뚫고 무저갱에 빠지게 된다. 그런 비참한 이미지는 절대 감당할 수 없다. 일반인에게는 묘지에 2 ~ 3 미터마다 우물이 있는지 없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일반인들은 끝없는 무저갱에 빠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산산조각이 날까 봐 걱정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 이유는 일반인이 심연의 밑바닥에 있어서 더 이상 더 깊이 떨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에 다시는 일어나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풍수를 "제왕의 술" 이라고 부릅니다. 풍수학은' 제왕의 학문' 이라고 불린다.
최고의 풍수는 무엇입니까? -최고의 풍수는 마음의 균형, 탐욕, 색욕, 사치, 예상치 못한 탐욕이다.
"풍수" 라는 단어의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중국의 서북 사막, 고원에 가서 한 단락의 생활을 체험하고, 직접 체험해 보고, 바람이 무엇인지 느껴보는 것이 가장 좋다. 물이란 무엇입니까? 북서쪽 사막, 천리 밖, 식물도 없고, 물도 없고, 온도도 낮고, 인간과 모든 생물이 살 수 없다. 대조적으로, 중국 남동부의 습하고 따뜻한 기후에서 씨앗이 석두 위에 뿌리를 내리고 귀여운 식물을 키울 수 있다면, 생명의 진정한 동력이 무엇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은 물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지금 그 큰 사막들은 저수가 일정한 포화도에 이르기만 하면, 아주 짧은 시간 안에 사막이 오아시스가 되어 생기가 넘친다. 고지대에서는 고원 반응이 심하고 호흡곤란, 그래서 낮은 고도의 공기가 얼마나 즐겁고 공기가 얼마나 위대한지, 즉 바람이 얼마나 큰지 생각해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지대명언)
풍수, 즉 일종의 금기이다. 중국인은 중국인의 특정 금기를 가지고 있고, 외국인은 외국인의 특정 금기를 가지고 있으며, 각 민족은 각 민족의 특정 금기를 가지고 있다. 중국인의 특정 금기는 풍수라고 하고, 외국인의 특정 금기는 반드시 풍수라고 할 필요는 없지만, 외국인이 특정 금기를 가지고 있지 않다는 뜻은 아니다. 금기는 관습, 어떤 일에 대한 견해, 특정 동식물에 대한 금기, 특정 단어에 대한 금기, 문화적 의미, 의미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한다. 예를 들어,' 졸음',' 죄수' 라는 단어로 해석된 담장 마당에는' 나무' 와' 사람' 이 있을 수 없다는 것이 전형적인 농담이다. 문과 창문은 작지만, 너무 클 수는 없다. 이것은 나무가 부족한 곳에서 진화한 금기 풍습이다. 홍삭은 일부 동물들의 붉은색에 대한 특별한 공포에서 진화한 금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침대머리는 서쪽을 향해서는 안 된다. 그것은 불도 문화에서 유래한 것이다. "죽음은 곧 해방되고, 서방의 죽음은 죽음의 귀착점이다." 등등. 본 금지령에 첨부된 다른 성명은 본 금지령에 대한 추가 해석에 근거한다. 등등 복숭아나무와 같은 신화, 더위가 견디기 어려워 서양광실에는 사악한 기제가 많다. 추운 날씨 때문에 서북문과 창문에는 금기가 많다. 석두, 파산 등이 아니라' 객관적인 외부에서' 원인과 답을 더 잘 찾기 위해' 주관적 내통의 내면에서 소금을 뿌린다' 는 것이다. 문과 창문에서 볼 수 있는 뾰족한 뿔, 수직, 수평, 활의 물체,, 파산 등이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과거와 현재, 문과 창문의 시야에서 볼 수 있는 뾰족하고, 뿔이 있고, 수직이고, 교차하고, 활 모양의 물체, 석두, 깨진 산은 한두 가지 특징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사람이 가장 어려운 순간에 한두 개는 주관적이지 않고 객관적인 해로움을 발견하고, 마음속으로는 균형감과 위로감이 있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금기, 어떤 것은 합리적인 과학이고, 어떤 것은 맞춤식이며, 모두 합리적인 과학인 것은 아니다. 미신, 임신은 옷장을 맞춤화할 수 없습니까? 이런 풍습은 극소수의 장소와 군중 속에서 이런 금지가 있다고 생각할 수 있을 뿐 보편성을 대표할 수는 없다. 임신 중에는 조용해야 하고, 물건을 옮기면 안 되고, 집에 지어서는 안 되지만, 밖에서 커스터마이징할 수 없다는 뜻은 아니다. 커스터마이징 후 바로 집으로 이사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런 금지령이 있으면 현대 과학 상식으로 설명할 수 있다.